헤르페스 바이러스 2형 감염 검사는 여러 방법으로 진행될 수 있어요. 혈액검사 외에도 생식기 부위에서 채취한 샘플을 이용한 검사도 가능하죠. 검사 결과가 잘못 나올 수 있는 경우는 드물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샘플 채취가 적절하지 않았거나, 실험실의 오류, 교차 반응 등으로 인해 잘못된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발에 나타난 증상으로 인해 검사를 받게 되었다면, 발의 증상이 생식기 헤르페스와 관련이 없을 수도 있어요. 생식기 헤르페스의 증상은 작은 물집이나 여드름 같은 발진이 생식기 부위에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질염이나 다른 피부 문제로 인해 간지러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의문이 있거나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다시 한 번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의사는 증상과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르페스 진단 시에는 치료가 종료될 때 까지는 되도록 성관계는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병변을 치료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언제든지 재발은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균형잡힌 식사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