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진단의 정확성과 전염 가능성은 어떻게 되나요?
최근 관계를 하고 3일전에 병원에서 검사하고 오늘 헤르페스 2형 진단을 받았는데 혹시 진단 결과가 정확한건가요? 그리고 헤르페스 2형 전염을 수건이나 세탁등 가족들에게 옮겨질수도 있는건가요?
최근 관계를 하고 3일전에 병원에서 검사하고 오늘 헤르페스 2형 진단을 받았는데 혹시 진단 결과가 정확한건가요? 그리고 헤르페스 2형 전염을 수건이나 세탁등 가족들에게 옮겨질수도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수포 등의 병변이 있는 상태에서 검사를 하셨다면, 병변에서 직접 검체를 채취하는 PCR 검사의 민감도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어요. 헤르페스는 감염은 성관계가 주된 감염경로이지만 산모로부터 수직감염 되기도 하며, 헤르페스 환자가 사용한 같은 수건을 사용해도 감염될 수 있으니 개인 수건, 침구류 등을 사용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헤르페스, 이름은 들어봤지만 1형과 2형의 정확한 차이를 잘 모른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의심스러운 성관계를 11/7일에 했습니다,, 콘돔은 착용했고 가벼운 입맞춤하고 상대방이 상체 애무도 했습니다,, 아직 증상이나 이런 건 없지만 헤르페스 2형이 뭔지 알게 되고 뭔가 상대방이 헤프레스 2형 보균자처럼 수포 같은게 있었던 기억도 있고 너무 불안하네요 전염률이 어떻게 될까요. 너무 불안합니다 지금 혈액검사해도 정확한 진단이 나올까요?
질염 증상이 있어 균 검사를 받았고,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칸디다, 가드네렐라와 함께 헤르페스 2형 진단을 받았습니다. 여쭈어 보고 싶은 부분은, 분비물 증가 외에 다른 증상이 전혀 없는데 헤르페스가 위양성일 가능성이 있을지 입니다. 무증상에서 이런 검사의 신뢰도가 높은가요? 다른 세균이나 곰팡이가 헤르페스 진단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나요? 정확성을 위해 피검사를 추가로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갔던 산부인과 선생님은 무증상이면 전염이 거의 안된다고 하셨는데 인터넷에서는 무증상 흘림에 대해 얘기가 많아서요. 무증상이어도 감염되는 사례가 많은가요? 당시 저는 약한 몸살기운이 2주째 있어 병원에 다니던 상태였고, 병원에서는 목의 염증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몸살기운이 헤르페스 증상이었나 싶기도 하고 혼란스럽습니다.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헤르페스 2형 증상이 있는데도 SDT에서 음성이 나올 수 있나요? 2. 헤르페스 2형 혈액검사는 산부인과에서 가능한지, 증상이 없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3. 병원에서 포진인 것 같다고 하셨는데, 전염시킬 확률은 없다고 봐도 된다고 하셨어요. 헤르페스 2형이 확률적이 아닌 확실히 전염 안 될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