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운동 중 당수치 급증, 이유는 무엇일까요?
배드민턴 운동중에 당수치가 갑자기 180까지 올라가요. 평상시에는 110정도입니다.
배드민턴 운동중에 당수치가 갑자기 180까지 올라가요. 평상시에는 110정도입니다.
운동 중에 혈당이 상승하는 현상은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에너지를 필요로 하면서 간에서 글루코스가 분비되어 혈당이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일 수 있으나, 혈당 수치가 180mg/dL까지 올라간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평소 혈당이 110mg/dL 정도라면 정상 범위 내에 있지만, 운동 중 혈당이 지속적으로 많이 상승한다면 운동 강도를 조절하거나, 운동 전후의 식사 및 간식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운동 전후의 혈당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혈당 관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운동 전후의 혈당을 체크하여 혈당 변화를 모니터링합니다. 2. 운동 강도를 조절하여 점진적으로 적응시킵니다. 3. 운동 전후의 식사 및 간식 섭취를 조절하여 혈당 급등을 방지합니다. 4. 의사나 당뇨병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에 맞는 운동 및 식사 계획을 수립합니다. 만약 당뇨병 진단을 받았거나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에 맞는 관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가 카페인을 섭취하는 경우 혈당이 상승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카페인의 섭취는 피해주셔야 해요. 당뇨 약을 복용하는 경우 비타민 B군, 마그네슘의 결핍이 발생할 수 있어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알려져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배드민턴으로 인해 slap판정을 받고 재활운동과 병행하여 지속적으로 운동하여 통증이 많이 완화 되었는데. 아직 배드민턴 후 통증이 아주약간 있으나 심해지지 않는다면 slap병변이 악화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운동을 멈추면 땀이 쏟아지는 증상은 왜그런가요? 걷기운동을 매일하는데 꼭 걷는중에는 땀이 안나거나 남들만큼만 나다가 잠깐 멈추면 풍선터지는것 마냥 쏟아집니다.. 한 15분걸어도 잠깐 멈추면 땀이 많이 흘러요. 고강도 운동도 아니고 그냥 빠르게 걷는 수준이고 엄청 힘들지도 않은데 꼭 걷는걸 멈추면 땀이 엄청 나더라구요.. 매일 20분런닝 후 웨이트를 하는데 20분 런닝에서 내려오면 고강도운동을 한것처럼 땀이납니다 이유가 뭘까요?
혈액검사 결과로 간 수치 중 AST가 320대, ALT가 100대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혈액검사 이틀 전에 복부초음파를 2회 실시했었는데 거기선 약간의 지방간 말고는 별 다른 이상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혈액검사 다른 항목에서도 r-GTP가 13, 콜레스테롤도 정상에 TG도 64로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제가 검사 이틀 전에 운동을 간만에 무리하게 해서 검사 당일에는 삼두, 어깨 쪽에 알이 심하게 배겼거든요. 혹시 운동을 과하게 한 것이 간 수치가 급증한 것에 영향을 준 것일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