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말기 통증
암4기나 말기되면 통증이 심한가요?
암4기나 말기되면 통증이 심한가요?
암의 말기 단계에서 통증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암의 종류와 위치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일부 사람들은 심한 통증을 경험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적은 통증이나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암이 진행됨에 따라 일반적으로 통증은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암 자체 또는 암 치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통증은 항상 관리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다양한 통증 관리 전략과 치료법이 있으며, 이는 약물 치료, 신경 차단, 물리 치료, 수술 등 다양한 방법을 포함합니다. 통증 관리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므로, 통증이 있다면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 할머니께서 현재 말기암이시고 전이가 많이 된 상태라 밤마다 진통이 극심하십니다.. 대학병원에서 준 마약성 진통제는 드시면 20분 후 모든걸 다 쏟아내실 정도로 부작용이 심하셔서 현재 울트라셋(마약성 진통제 받기 전 대학병원에서 처방해준 약), 트리돌정(할머니께서 고관절수술 후 정형외과에서 받은 약) 이렇게 두가지 약을 복용을 하고 계십니다..! 울트라셋은 아예 들지 않아서 할머니께서 트리돌이 잘 맞다며 계속 드시는데 그것 마저도 이제 다 떨어져가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외래까지는 다음주며 할머니께서 거동도 너무 힘드셔서 멀리 이동도 불가능하십니다. 혹시 근처 내과에 트리돌서방정을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뼈암 4기 환자입니다! 저는 필리핀에서 선교사로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환자는 돈이 없어서 제대로 된 치료도, 약 처방도 받지못한 상황입니다. 집에서 간호 중인데, 산소포화도 수치가 98%-88%를 왔다갔다합니다. 숨은 거칠게 쉴 때도 있지만, 대부분 차분하게 쉽니다. 등과 머리에 고통을 심하게 호소합니다. 거동도 제대로 할 수 없는 환자인데, 오늘 오후 6시부터 너무 심하게 고통을 호소하고, 밤 10시쯤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산소포화도 수치가 왔다갔다합니다. 제대로 눈을 뜨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환자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요? 조금이라도 고통을 감소시켜주기위해서 뭔가를 해줘야할 것 같은데, 저는 도통 모르겠습니다. 혹시 환자의 임종이 가까운 건가요?
구강암 말기 환자 팥죽 드셔도 괜찮을까요? 매 끼니 말고 한 번만 이라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