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맥류 가족력 있을 때 검사 주기는?
뇌동맥류 가족력이 있는경우 뇌혈과CT,머리MRI등은 몇년에 한번씩 검사하는게 좋을까요?전 3년전에 검사했고 MRI는 지난달에 다시 검사했는데 정상소견이었습니다.제 형제들은 아직 검사전이라서 얼마만에 검사를 해야하고 언제부터 검사를 해야될까요?나이대는 40후반~50초반입니다.
뇌동맥류 가족력이 있는경우 뇌혈과CT,머리MRI등은 몇년에 한번씩 검사하는게 좋을까요?전 3년전에 검사했고 MRI는 지난달에 다시 검사했는데 정상소견이었습니다.제 형제들은 아직 검사전이라서 얼마만에 검사를 해야하고 언제부터 검사를 해야될까요?나이대는 40후반~50초반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동맥류 가족력이 있으신 상황에서 검사 주기에 대해 궁금하신 점 이해합니다.
뇌동맥류는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생 위험이 일반인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40대부터 선별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검사 주기는 개인의 위험 요소와 이전 검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정상 소견이 나온 경우 3-5년 간격으로 추적 검사를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질문자님께서 3년 전에 검사하시고 지난달에 MRI를 다시 검사하셔서 정상 소견이 나왔다면, 의사의 특별한 지시가 없는 한 향후 3-5년 후에 다시 검사하시면 됩니다.
40대 후반~50대 초반인 형제분들은 아직 검사를 받지 않으셨다면, 가능한 빨리 기초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면 이후 3-5년 간격으로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다른 위험 요인에 따라 검사 주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 주기는 신경과 또는 신경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실신과 경련으로 MRI를 촬영했다가 4~5mm 크기의 뇌동맥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병원에서 MRI 사진을 바탕으로 검진 및 상담을 받았는데 A병원에서는 크기도 크지 않고 모양과 위치도 위험하지 않으니 치료할 필요 없이 MRA를 찍고 경과를 관찰하자고 했습니다. B병원에서도 크기나 위치는 위험하지 않으나 젊은 여성에게 매우 드물게 발생하는 질환이며, 젊기 때문에 커질 가능성이 없다고 이야기할 수 없다며 조영술을 하고 그 이후에 추적관찰 또는 시술 여부를 결정하자고 했습니다. 지금 저에게 필요한 검사는 MRA와 조영술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울까요? 의사 선생님들의 고견이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30대 중반에 뇌MRI, MRA등 검사, 40대 중반에 뇌MRI 등 검사에서 별 이상 소견이 없던 사람이 10년뒤 뇌구조가 바뀌어 뇌동맥류가 발견될 수도 있나요? 살다보면 몇 년만에 뇌동맥류가 생길 수도 있는 건가요? 뇌동맥류는 뭔가 구조상의 문제로 알고 있던 터라 쉽게 없던 게 생기나 싶어서요......... 제가 유일하게 있는 원인 증상은 최근에 두통이 있어 내원하였을 때 진료중 고혈압이 감지된 것인데 약처방을 받고 3일후 혈압은 정상으로 돌아왔고, 두통은 금방 사그라든 상태입니다. 그리고 뭔가 발견되었을때 치료않고 경과를 보는 경우는 비율이 얼마나 되나요?

제가최근 머리가아파서 크게아픈것은아니고 애렷다안애렷다그래서mra찍으러왓는데 뇌동맥류는무증상이라고하는데 병원다다니도 후두신경통이라고만이야기합니다 어떻게 mra를해야할가요 나이는4나이는40이고기저질환없고의사는두통과관련이없다비파혈성는그렇다고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