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후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비대면인데 병원 가야하나요
비대면인데 병원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대면 진료에 대해 궁금하신 마음 이해합니다.
비대면 진료는 병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받을 수 있는 진료입니다. 초진이든 재진이든 상관없이 비대면으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어요.
다만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은 약물의 경우, 섬·벽지 거주자, 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자, 등록 장애인, 희귀질환자 및 감염병 확진자 등 일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약국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즉, 진료 자체는 비대면으로 받으실 수 있지만, 처방받은 약을 받기 위해서는 약국 방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병원 방문은 필요하지 않지만, 약국 방문은 필요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디스크 통증이 재발해 일어서지도 못해 누워만 있다가 비대면 진료로 약을 처방받아 먹은지 3일째 입니다 많이 좋아져서 걷을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통증이 있어 허리를 숙이지는 못하고 있는데 그래도 좋아지고 있으면 병원에 안가도 될까요?

진료를 받고 약을 처방 받으려면 진료 받은 병원까지 가야 되나요?

어제 아침에 목이 조금 칼칼한것 같았는데 평소에도 조금 그랬어서 그냥 넘겼는데 어제 저녁부터 두통에 허리부터 하반신 전체에 근육통 생기고 체온계가 없어서 측정은 못해봤지만 열도 꽤 나는것 같습니다 기침은 안하는데 오한과 열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반신 근육통이 많이 심해서 서있기도 힘든데 병원 방문해야 진료가 되겠죠..? 비대면은 힘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