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얇아지고 있어서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몇달전부터 똥이 얇게 나오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며칠전에 복부ct 찍엇습니더
몇달전부터 똥이 얇게 나오는데 병원 가봐야 할까요? 며칠전에 복부ct 찍엇습니더
AD
변의 모양이나 크기가 변하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대장 내부에 폴립이나 종양이 있을 경우 변의 지름이 줄어들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 식습관의 변화, 수분 섭취 부족 등 다른 비교적 덜 심각한 원인에 의해서도 변이 얇아질 수 있어요.
며칠 전에 복부 CT를 찍으셨다면, 그 결과를 통해 대장의 구조적 문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CT 결과에 이상이 없었다면, 구조적인 문제는 크게 의심하지 않아도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변의 모양 변화가 지속되고 있다면, 대장 내시경 검사와 같은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더 정밀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어요.
변이 얇아지는 증상이 몇 달간 지속되고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어요. 전문의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어요. 변의 모양 변화가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나고 있다면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눌린 변으로 대장암, 용종, 내치핵 등의 질환에 의해 생길 수도 있지만 식사 내용에 따라서도 달라져요. 따라서 지속적으로 변의 모양을 관찰해 보시고 만약 눌린 변이 계속 된다면 다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피부가 얇은 느낌이 드는 것처럼 아파요 예전엔 왼쪽 전완근 안쪽이 다른 부위에 차가운게 닿았을 때보다 더 차갑게 느껴지고 살짝만 스쳐도 피부가 얇은 것처럼 아팠는데, 이젠 오른쪽 허리 뒤 쪽이 살짝만 스쳐도 아파요 예측해볼 수 있는 병명은 무엇이고, 어느 병원을 가야 하는지, 원인은 무엇인가요 ?
식후라던지 변이 마려운 즉시 화장실에 가면 변이 얇을 가능성이 높나요? 변을 참으면 장속에 변이 뭉쳐서 바나나똥을 보게 되는 것도 영향이 있는 부분인가요?
그 헉시 치핵? 생기면 항문 가웅데에 뭐가 만져지나여? 가끔 똥 닦을 때 엄청 쪼금 피가 묻어나오긴 하고, 변이 좀 얇아진 것 같기도.. 기분탓인가 글고 똥 쌀 때 똥이 들어가는 느낌도 들어요 근데 일상생활 할 때 별 문제 없는데 병원 안 가도 될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