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 수술 후 설사가 계속되면 문제 없나요?

박OO • 2026.01.18

급성맹장염때문에 단일(구멍하나)복강경수술을 진행했습니다, 다행이도 수술 2일차에 방귀와 오줌은 모두 나왔는데 문제는 똥이 제대로 된 똥이 아니라 설사가 계속 나와요 문제는 없는거겠죠

수술복강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맹장 수술 후 설사가 나타나는 것은 수술 직후에는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수술 2일차에 방귀와 소변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설사 증상은 수술로 인한 장의 변화, 항생제 사용, 마취 약물의 영향, 그리고 수술 후 장 운동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수일 내에 점차 호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설사가 심하게 지속되거나 탈수 증상(심한 갈증, 소변량 감소, 어지러움 등)이 동반된다면 담당 의사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부위 통증이 심해지거나, 고열이 발생하거나, 출혈 징후가 있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연락하세요.

    수술 후 회복 기간 동안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회복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회복 과정을 관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맹장수술 후 설사와 혈변이 나올 때 걱정되요

    최근에 12월초에 장염으로 고통받다가 지난주에 맹장수술을 받아야한다고 해서 받았습니다. 수술이후 부터 죽 먹든 밥 먹든 가스가 금방차고 배가 아픕니다 설사 하루에 3~4번 이상은 하는데 엑스레이 찍었을때 별이상 없다고 했는데 하도 설사만 계속해서 그런지 오늘 아침부터 엉덩이 닦을때마다 혈흔이 나오는데 괜찮은건가요?

    소화기질환

    맹장염

    복부팽만

    +5
    2024.12.21
  • 중절수술 후 2주차에 출혈이 계속되면 문제인가요?

    중절수술한 지 일주일 됐을 때 병원갔는데 깨끗하게 잘 됐다고 했는데 2주차 되었을 때 피가 계속 나와서 잔여물이 남아서 피가 계속 나왔어요

    성 고민

    2025.09.04
  • 식사 후 몸 상태 변화, 토하고 설사가 계속되는데 무슨 문제일까요?

    어제 저녁 먹은 후 부터 몸에 기운이 없고 두통 매스꺼움이 있더니 새벽에 깨서 계속 토하고 설사합니다. 어제 먹은건 한식부페 오삼불고기 소고기무국 밥 김치 돈까스 입니다

    소화기질환

    구토

    복부팽만

    +4
    2024.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