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고 토한 후 마음이 편안해지는데 이게 일시적인 현상일까요?
밥을 먹고나서 계속 헛구역질이나고 힘들어서 억지로 토를 했어요 그랬더니 마음이 편안해 지는데 이번이 처음이거든요 그냥 일시적인거겠죠?
밥을 먹고나서 계속 헛구역질이나고 힘들어서 억지로 토를 했어요 그랬더니 마음이 편안해 지는데 이번이 처음이거든요 그냥 일시적인거겠죠?
식사 후 구토를 하고 나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나 긴장감 감소와 같은 심리적인 반응일 수 있지만, 이것이 반복되는 행동이 되면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요. 구토는 신체에 부담을 주고 전해질 불균형, 영양소 결핍, 식도나 위 손상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셨지만, 식사 후에 계속해서 헛구역질이 나고 힘들다면 그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 소화기 질환, 식사량 또는 식사 습관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건강을 위해 가능한 빨리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려요. 또한, 이러한 증상이 섭식장애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도 있으니,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섭식장애는 심각한 경우 영양실조, 사망에 이르기도하며, 스스로 극복이 어려운 질환으로 정신건강의학과의 도움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하루에 트리돌400mg를 4번 나눠서 먹고 있는데 근육통이 많이 심한날엔 한번에 트리돌400mg을 먹습니다 근데 트리돌400mg먹고 나니까 기분이 몽롱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원래 트리돌을 과다복용하면 이런 증상이 생기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또 질문드립니다! 인데놀 약을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뭔가 마음이 편안해진것같은 느낌인데요. 7년동안 확인강박에 시달렸는데 막상 약먹었더니 괜찮은데 굳이 정신과에 가야하나 라는 느낌이 들거든요..? 이거는 일시적으로 좋아진걸까요 아니면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스트레스 심하게 받고 긴장까지 한 상태에서 집을 잠깐 돌아다녔는데 심박수 131까지 올랐다가 앉으니까 금방 99로 떨어졌는데 긴장하고 스트레스때문에 일시적으로 이럴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