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진탕 진단 후 MRI 검사 필요한가요?
머리부딪힌 후 4일지났습니다 뇌진탕 진단 후 아직도 두통이랑 어지럼증이있는데 CT에서는 문제가 없다했는데 MRI도 찍는게 좋을까요?
머리부딪힌 후 4일지났습니다 뇌진탕 진단 후 아직도 두통이랑 어지럼증이있는데 CT에서는 문제가 없다했는데 MRI도 찍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진탕 진단 후 두통과 어지럼증이 지속되고 있고 CT에서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MRI 검사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CT는 급성 출혈이나 골절 등을 확인하는 데 유용하지만, MRI는 뇌 조직의 미세한 변화나 손상을 더욱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뇌진탕 후에는 인지 능력 저하, 어지러움,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정밀 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주치의와 상의하여 MRI 검사가 필요한지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뇌진탕의 후유증은 1개월에서 6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으며, 일부에서는 영구적인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예전에 빙판길 사고로 넘어져서 뇌진탕 진단을 받았는데 뇌진탕 후유증인지는 모르겠지만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을 잘 못하는데 혹시 뇌진탕 후유증일까요…?
뇌진탕 후 3주가 지났습니다. 어떤 경우에 뇌 mri 촬영을 해야 할까요?
EEG 검사 후 이상이 발견되면 뇌파를 정상으로 돌려놓을 수 있는 치료 프로세스가 있나요? -참고: 뇌진탕 후 증후군으로 고생하다 발견되었는데 경추 비롯 뇌mri 뇌혈관mri까지 이상 없음인데 겨우 EEG 검사에서 이상 발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