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하지정맥류 의심, 근육 뭉친 느낌 원인은?
아이 하지정맥류가 의심 되나요? 갑자기 종아리에 근육 뭉친 느낌이 든다고 하는요ㅠㅠ 쥐도 자주 난다고 하거든요. 혈액 순환 때문 일까요?
아이 하지정맥류가 의심 되나요? 갑자기 종아리에 근육 뭉친 느낌이 든다고 하는요ㅠㅠ 쥐도 자주 난다고 하거든요. 혈액 순환 때문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종아리에 근육이 뭉친 느낌을 호소하고 쥐가 자주 난다면, 이는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표재정맥 내의 압력이 높아지면 나타나며, 다리가 무거운 느낌이 나거나 쉽게 피곤해지는 것 같은 느낌, 또는 아리거나 아픈 느낌이 드는 것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새벽녘에 종아리가 저리거나 쥐가 나 잠에서 깨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의 경우, 성장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른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외과나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하지정맥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하지정맥류로 진단된다면,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압박스타킹 착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하거나 악화될 경우 개인의 상태에 맞는 치료를 위해 약물 경화 요법, 정맥 내 레이저 요법, 수술 요법 등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하지정맥류 의심이 되는데 크록스 신으면 하지정맥류가 악화 되나요?

사진첨부합니다

이게 하지정맥류일까요? 동물간호사로 근무하는데 핏줄이 보이는게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점점 더 드러나는데 튀어나오진 않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