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말이 어눌하고 발음이 안 좋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갑자기 말이 너무 어눌하고 발음도 잘 안되고 바보같아요
갑자기 말이 너무 어눌하고 발음도 잘 안되고 바보같아요
말이 갑자기 어눌해지고 잘 안 나온다면, 뇌 질환의 가능성도 있어보여요. 뇌졸중, 뇌손상, 감염, 약물 부작용, 신경계 질환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 한 쪽 팔, 다리가 마비된 것 같거나 감각이 이상한 경우 - 말할 때 발음이 분명치 않거나 말을 잘 못 하는 경우 - 일어서서 걸으려고 할 때 자꾸 한 쪽으로 넘어지려고 하는 경우 - 눈이 갑자기 잘 안 보이거나 둘로 보이는 경우 - 주위가 뱅뱅 도는 것처럼 어지러운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뇌졸중 등을 의심할 수 있으며, 빨리 치료를 시작할 수록 회복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신경과 진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내원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발음이 안좋습니다 안좋은 수준이 아니라 어눌합니다 근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설소대 문제: 외가 친가 모두 발음이 평균적인걸봐서 이것의 문제는 아님 부정교합: 심한편은 아님 발성: 노래발성이 안좋았지만 노래를 잘부르고 노래발성 자체는 좋음 노래하듯이 말하거나, 크게 내뱉는 방식,톤 높게 하는 방식으로 하면 발음은 매우잘됩니다 그러나 너무부자연스럽고 소리가 크거나 듣기 거북합니다 어떤게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평소에 발음이 잘 안되다가 한번씩 심각하게 꼬입니다
볼에 살이 많으면 발음도 어눌해지나요? 말이 잘 안 나오는 것도 있고 발음도 잘 안 나오고 혀도 꼬여서 대화 나누는 게 스트레스라 고치고 싶습니다.
안 먹던 수면제를 복용 했을 때 어떤 증상이 있나요? 정신이 없고 혼미하거나 대화시 발음이 어눌해진다거나 무기력하고 축 쳐진다던지 방금 했던 말 조차 기억 못 한다던지 그런 증상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