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과 걷기가 전립선염에 안좋나요?
전립선염이나 정계정맥류에 러닝과 걷기가 안좋은가요? 전립선염엔 사정행위가 안좋다고 하던데 정계정맥류도 악화시키나요?
전립선염이나 정계정맥류에 러닝과 걷기가 안좋은가요? 전립선염엔 사정행위가 안좋다고 하던데 정계정맥류도 악화시키나요?
AD
전립선염과 정계정맥류에 대한 운동의 영향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러닝과 걷기는 전립선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오히려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염의 경우, 사정행위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이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도 계속 고여 있으면 문제가 생기듯이 전립선액도 주기적으로 배출시키지 않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정감이 왔을 때 한두 번 정도 또는 일시적으로 참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지속적 또는 습관적으로 사정을 참다 보면 전립선이 충혈될 가능성이 커지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계정맥류의 경우, 사정행위가 직접적으로 악화시키는 요인은 아닙니다. 그러나 장시간 서 있거나 무거운 것을 드는 등의 활동은 정계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각각의 상태에 따라 개인의 증상과 상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환 통증이 지속되거나 만성 전립선염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비뇨의학과 진료를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액상과당음료 또는 액상과당차가 전립선염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나요 어제 액상과당이 돼잇는 레몬차를 원샷하자마자 오랫동안 없엇던 빈뇨현상이 생겻는데 액상과당이 빈뇨나 전립선염에 어떤 안좋은 영향을 미치나요
만성전립선염에 토마토가 좋다는데 방울토마토도 좋나요?
세균성전립선염에 걸리면 소변에 염증이 발견되나요? 세균성전립선염인데 소변에 염증이 발견이 안될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