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전립선염에 자위가 악화시키나요?
세균성 전립선염으로 염증이 많은 상태인데 자위가 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악화시키나요?
세균성 전립선염으로 염증이 많은 상태인데 자위가 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악화시키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균성 전립선염으로 염증이 많은 상태에서는 자위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전립선에 자극을 주는 것은 불편함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자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성 질환의 경우 항염증제, 소염 진통제를 통해서 치료를 하기도 하지만, 세균성 전립선염과 같은 경우에는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염증이 심해질 경우 다른 부위로 염증이 퍼지거나 하면 패혈증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염증이 심해진 증상이라면 가까운 의료기관 방문 혹은 비대면 진료를 통해 의사의 진찰을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세균성 전립선염 자위 많이 해도 될까요? 제가 매일 1~2번씩 자위하는 삶을 살다가 최근 계속 밤새고 피곤하게 살앗더니 비세균성 전립선염에 걸려버렷습니다. 지금은 한달정도 지나 많이 좋아졋지만 괜히 성기의 피로도가 늘어나 또 아파질까봐 지금은 3일에 1번씩으로 자중하고 잇습니다. 문제는 한번 자위를 할때마다 증상이 악화되는거같은 기분이 듭니다. 소변 볼때는 살짝 싸하긴해도 이정도까진 아닌데 사정중에는 끝부분에서 울컥 욱 욱 하는 통증이 좀 올라옵니다. 그 이후 살짝씩 욱씬거림이 남아잇기도 하구요. 적절한 자위가 전립선염의 치료를 돕는다는 말도 잇던데 오히려 저는 반대로 자위를 할수록 다시 안좋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안하면 되긴 하지만 솔직히 매일 하고 싶습니다. 오히려 안하는 기간동안 적은 자극으로도 발기가 됐다 안됐다를 반복중이라 이게 더 안좋은거 아닌가 생각도 들구요. 저같은 경우는 이런데도 자위가 전립선염에 정말 도움이 되나요? 그냥 매일하고 싶은데 매일 해도 될까요?
위의 약들이 급성 비세균성 전립선염 혹은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에 도움이 되는지요?
세균성전립선염에 걸리면 소변에 염증이 발견되나요? 세균성전립선염인데 소변에 염증이 발견이 안될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