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을 덜 하는 방법은?
긴장을 덜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사람들 앞에서 말을 많이 해야하는데 긴장이 돼서 목이 굳거나 떨려서 뭘 못하겠습니다..
긴장을 덜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사람들 앞에서 말을 많이 해야하는데 긴장이 돼서 목이 굳거나 떨려서 뭘 못하겠습니다..
긴장을 덜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호흡법: 깊고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호흡법을 연습하세요. 복식호흡을 통해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준비: 발표나 대화 내용을 충분히 준비하고 연습하여 자신감을 높이세요. 3. 긍정적 사고: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꾸려고 노력하세요. 예를 들어, "나는 실패할 거야" 대신 "나는 최선을 다할 거야"라고 생각해보세요. 4. 시각화: 성공적으로 발표하는 자신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보세요. 5. 이완 기법: 근육 이완 기법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보세요. 예를 들어, 몸의 각 부위를 차례로 조이고 풀어주는 연습을 해보세요. 6. 소규모 그룹 연습: 친구나 가족 앞에서 연습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점차 청중의 규모를 늘려가세요. 7. 자세: 자신감 있는 자세를 취하면 마음도 더욱 안정될 수 있습니다. 등을 곧게 펴고 어깨를 편안하게 하세요. 8. 전문가 상담: 공공연설에 대한 두려움이 심각하다면, 심리상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호흡법은 즉각적으로 긴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특히 추천드립니다. 호흡을 의식적으로 조절하면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 긴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이 효과가 없다면, 신경과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긴장하면 전신에 땀이 많이나는데 여름엔 특히 훨씬 심해집니다ㅠㅠ 치과만 가도 무릎 뒤까지 땀이나오 땀 날까 신경쓰면 더 그렇고요ㅠㅠ 얼굴에만이라도 땀 덜나게 해보려고 땀 억제제 같은거 바르면 얼굴 홍조가 너무 심해지고요. 혹시 먹는 약으로 긴장도를 낮추거나 땀을 덜 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직장생활을 덜힘들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한동안 긴장을많이하거나 걱정들을많이 하다가 긴장이풀리면 몸살이나거나 아픈경우를많이봤는데 이런것들을미리예방할수있는방법도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