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열과 목 이물감이 지속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3일전에 으슬으슬 해서 열재보니 37.5 미열 그담날 재보니 37.3 오늘도 37.3 시간지나서 재보니 37.5 정상체온 일수도 있지만 평소체온은 36.7~8인데 병원가도될까요? 침삼킬때 뭐가 걸리는기분들긴 합니다
3일전에 으슬으슬 해서 열재보니 37.5 미열 그담날 재보니 37.3 오늘도 37.3 시간지나서 재보니 37.5 정상체온 일수도 있지만 평소체온은 36.7~8인데 병원가도될까요? 침삼킬때 뭐가 걸리는기분들긴 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미열과 목 이물감 증상이 3일째 지속되고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37.3~37.5도의 체온은 경미한 미열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체온이 36.7~36.8도인데 현재 체온이 조금 높다면, 몸에 어떤 변화가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목에 이물감이 있고 침을 삼킬 때 불편함이 있다면, 이는 인후염이나 다른 상기도 감염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현재 다른 감기 증상(기침, 콧물 등)이 없더라도, 미열과 목 이물감이 3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가볍더라도 지속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찰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동안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몸 상태를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 1달 반 전부터 침삼킬때나 등등 목부터 약간 귀까지 편도쪽 이물감과 약간의 통증이 있었고 그에 이어 코막힘이 시작되었는데 숨쉬기 불편한거나 콧물 이런거 아무것도 없고 코 깊숙이 답답한 느낌만 듭니다. 약을 지속적으로 먹고는 있는데 효과가 없네요. 조금 더 큰병원 방문을 고려해봐야 할까요?

29개월아기 어제 아침에 갑자기 38.7도여서 해열제먹이니 땀흘리며 금방 정상체온 떨어지더라구요. 아파하는부위 없고 밥 잘먹고 응가 잘하고 잘놉니다. 그러다가 오후부터 38도로 다시 올랐고 해열제는 먹이지않고 재웠는데 37.1-2도로 유지하며 잘 잤어요.아침에도 정상유지하다가 지금 37.5도로 애매하게 미열이 나는데 병원에선 어제 특별한 원인이없고 오늘도 열이나면 병원다시 방문하셔라했는데, 지금 체온도 애매하고 병원을 가야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아이가 그냥 몸살기운이 있는건지 ... 이유없이 이럴수도 있나요?

지난목요일 전동킥보드를타고 넘어져 10분의식을잃었습니다 신랑이 병원을찾다가 급하게 가정의학과를가게되었는데 뇌진탕인거같다고 하시고 다음날에도 힘들면 큰병원을가보라고하셨지만 다음에는 몸만쑤시고 어지러움증만있는거같아 신경과를갔습니다 거기서도 몇가지 확인을하시고 뇌진탕인거같으니 약을처방해주셨고 나쁘지 않은거같아 저녁에 지인집을 갔다오게되었는데 밤12시 지나서 집에 왔습니다 그리고 지금다친지3일째인데 너무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며 힘들어서 처방해주신약을 빈속에 먹게 되었는데 빈속에 약을먹어서 문제인지 제 상태가 갑자기 안좋아진건지 정신을차릴수가 없습니다 이글도 힘들게 집중하면서 하지만 많이 힘든상태입니다 열은 어제부터 미열이 조금 있었고 추위를 많이 타고있습니다 목이 말라 물을 조금씩 마시는 중입니다 약때문이라면 조금 쉬면 괜찮을거같은데 그게아니라면 당장 병원을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