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색 냉이 나와 칸디다 질염인가요?
병원에서 연두색냉이나온다해서 진찰받았는데 칸디다 질염이라고 하네요. 맞을까요?
병원에서 연두색냉이나온다해서 진찰받았는데 칸디다 질염이라고 하네요.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두색 냉이 나오는 경우, 칸디다 질염보다는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녹색 혹은 거품 섞인 냉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악취와 함께 콧물 같은 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칸디다 질염이라고 진단받으셨다면, 그 진단을 신뢰하시는 것이 좋으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의문이 드신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요청하거나 다른 전문의의 의견을 구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성병의 일종인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나 성관계 상대방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해당 증상이 의심될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