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 주사를 두 번 맞아야 할까요?
얼마전에 개한테 물려서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 몇일 뒤인 오늘 아침에 또 물려가지구요. 그럼 파상풍 주사를 또 맞아야 하나요 ??
얼마전에 개한테 물려서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 몇일 뒤인 오늘 아침에 또 물려가지구요. 그럼 파상풍 주사를 또 맞아야 하나요 ??
질문자님, 개에게 물린 후 파상풍 주사를 맞으셨다면, 그 주사는 파상풍에 대한 예방을 위한 것이에요. 그런데 다시 물린 상황이라면, 상처의 상태나 깊이에 따라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개나 고양이의 입안에는 다양한 균이 살아있어서 패혈증이나 파상풍의 가능성이 있어요. 그래서 물린 상처가 가벼운 것이 아니라면 응급실 진료가 필요하며, 상처의 확인이 어려우거나 봉합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피부과, 정형외과, 외과, 감염내과 등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강아지한테 물려서 파상풍주라를 맞아야하나 고민중인데요 파상풍주사를 2014년에 맞았었는데 10년주기인걸로 알고있어서 이번에 다시 맞아야할까요?̤̮
3년전에 다쳤을 때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요 (파상풍 증상이 있어서가아니라 상처 때문에 파상풍이 날까봐) 그럼 이게 10년 효과 있는 파상풍 예방 주사 맞은거랑 같은건가요? 아니면 따로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아야하나요? 그때 맞은 주사는 생물학적제재주사(파상풍~)이랑 테타불린에스앤주프리필드입니다
2014년에 칼에 손이크게 베여서 파상풍 주사를 맞았어요 그리고 어제 냉동생선 조리하다가 생선가시에 찔려서 방금 파상풍주사를 맞았는데 10년전에 맞았으면 파상풍주사 맞는거 맞나요? 그 파상풍균이랑 싸우는 치료목적 주사 안맞아도 되는걸까요? 따로 치료목적 주사가 아닌 파상풍주사를 맞아도 예방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