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때문에 꿈과 현실을 못 구분할 수 있을까요?
꿈과 현실을 구분 못하는게 약때문일 수 있나요? 이전 질문에서 푸록틴 뉴프람정 졸민정을 복용하는데 최근엔 푸록틴은 복용을 잘 안하고 뉴프람정 졸민정을 복용해요.
꿈과 현실을 구분 못하는게 약때문일 수 있나요? 이전 질문에서 푸록틴 뉴프람정 졸민정을 복용하는데 최근엔 푸록틴은 복용을 잘 안하고 뉴프람정 졸민정을 복용해요.
AD
약물 복용이 꿈과 현실을 구분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뉴프람정과 졸민정은 각각 항우울제와 수면제 계열의 약물로, 이러한 약물들은 때때로 인지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수면제는 꿈의 생생함이나 수면의 질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푸록틴을 복용하지 않는 것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 언급된 것처럼, 신경 안정제는 수면 장애나 불안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지만, 꿈을 꾸는 것은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로, 수면의 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조정이나 다른 대안을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 후 처방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엄마가 정신적 충격 때문에 꿈과 현실을 구분 못하시는지 2시간이 넘어가고 속이 너무 아프대요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낮잠을 잘때 수시로 깹니다 일상중에 제 생활과 관련된 꿈을 꾸면서 일어나면 10~20분단위로 수시로 깨는데 문제는 자고 일어나면 꿈과 현실이 구분이 힘듭니다.. 꿈이였던일이 현실인것처럼 꿈에서도 불안해하고 현실에서도 꿈때문에 불안하네요.. 지금 제가 일어나있는것도 꿈인건지 현실인건지 구분을 못하겠어요 이것도 공황장애같은걸까요
어머니께서 꿈과 현실이 구분이 잘 되지 않으시다고 합니다. 10여년 전에 하늘을 나는 꿈을 꾸신 적이 있는데 그게 현실인지 꿈인지 잘 구별이 안되신다고 하십니다. 사람이 하늘을 나는건 불가능하다고 설명을 드려도 잘 받아들이시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