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 없이도 대상포진 약 처방이 가능한가요?
대상포진초기통증같은데수포는아직없어요.왼쪽으로허벅지배.등이너무아픈데.대상포진진단받고약을처방받는게가능한가요.수포는아직없어서요.수포생길때까지기다려야하나요
대상포진초기통증같은데수포는아직없어요.왼쪽으로허벅지배.등이너무아픈데.대상포진진단받고약을처방받는게가능한가요.수포는아직없어서요.수포생길때까지기다려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포가 없어도 통증이 심하시니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수포 없이도 대상포진 진단과 약 처방이 가능합니다. 수포나 물집과 같은 피부 발진이 없는 상태에서 신경 통증만 나타나는 것을 무발진성 대상포진이라고 합니다.
질문자님처럼 극심한 신경통과 함께 최근 면역력 저하나 만성피로 등이 있다면 수포가 없어도 대상포진을 의심할 수 있어요. 전형적인 피부 변화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도 현미경적 검사, 바이러스 배양 검사, 분자 유전자 검사 등을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대상포진은 빠르게 치료할수록 좋기 때문에 수포가 생길 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지금 상태로도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사가 증상과 검사를 통해 대상포진으로 진단하면 항바이러스제 등의 치료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좀 화끈거려서 봤는데 저런 수포가 하나 올라왔습니다. 대상포진일까요??

신경통은 잦아들고 화끈거리는 느낌만 남았구요, 수포가 노랗게 변하면서 딱딱해지는 느낌입니다. 항바이러스제 복용중이며 바이버크림 바르고 있습니다. 메디폼이나 습윤 밴드를 발라줘야할까요? 잘 낫고 있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

대상포진 5일차정도로 이제 수포가 올라오지는 3일정도됬는데 멸균된 바늘로 터트려도 되나요? 수포가 빵빵하게 차있어서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더 심한거같아서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