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라인 부기와 통증 완화 방법은?
눈물샘 아니고 쌍커풀 라인 쪽 살짝 부어서 깜빡거릴 때 통증이 있는데 화장을 안지우고 잔 적이 최근에 종종 있아서 그런거 같은데 내일 모레에 렌즈를 껴야 할 일이 있는데 하루만에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나 약국 약이 있을까요
눈물샘 아니고 쌍커풀 라인 쪽 살짝 부어서 깜빡거릴 때 통증이 있는데 화장을 안지우고 잔 적이 최근에 종종 있아서 그런거 같은데 내일 모레에 렌즈를 껴야 할 일이 있는데 하루만에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나 약국 약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아서 생긴 부기와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렌즈 착용 일정이 있어서 더욱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쌍꺼풀 라인 부위의 부기와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즉시 할 수 있는 방법: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것:
다만 렌즈 착용 전까지 증상이 완전히 호전되지 않거나 더 악화된다면, 렌즈 착용을 피하시고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 주변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 렌즈를 착용하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1년 6개월 전에 했던 절개쌍꺼풀과 눈매교정 수술로 인해 왼쪽 눈에 안구건조증이 심하게 생겨버렸습니다. 그래서 안과에서 꾸준히 안약 처방받으면서 넣고 있다가 다래끼 비슷한 통증이 갑자기 생겨서 안과에 가보니 안구건조로 인한 통증이라 하셔서 안약을 새로 처방받아 계속 넣었습니다 그러다가 통증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초반 한달 정도는 통증이 왼쪽 눈 결막 쪽이 뜨겁고 다래끼 증상 처럼 통증이 됐다가 현재는 다른 느낌의 통증으로 수술한 쌍꺼풀 라인 부분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부분이 욱신 거리면서 아립니다. 그전과의 통증이랑은 좀 다른데, 제가 하루에 한번 온찜질 후 마이봄샘을 면봉으로 눌러서 기름을 짜주는데 이것 때문에 1년 6개월 전에 수술한 쌍꺼풀 라인 부위가 자극이 되어서 욱신거리면서 아픈건지, 만약 쌍꺼풀 라인의 통증이 맞다면 혹시 문제가 되는건지 쌍꺼풀 안에 상처가 생겼다고해도 문제없이 회복되나요..? 이전에 안구건조로 인해 생긴 통증과는 느낌이 달라서 여쭤봅니다!

안검하수가 있는 것 같은데… 태어날때 쌍꺼풀이 아주 연한 속쌍이 있었는데 그 라인이 저랑 안맞는 느낌이고 뭔가 시야가 가려지는 듯하면서도 눈이 무거워지고 침침해져요. 그래서 항상 편한 라인으로 제가 직접 라인을 손으로 만드는데 특별한 쌍꺼풀 테이프나 액이 없어도 잘 만들어지거든요..? 이런건 어떻게 해야 제가 편한 라인이 안사라지고 잘 유지될까요? 자고일어나면 사라져요 맨날

1. 6시간 전에 소화제(아진팜)를 먹었는데 지금 트립라인을 먹어도 되나요? 2. 지금 쌍꺼풀 수술 6일차인데, 붓기가 잘 안 빠져서 트립라인을 먹으려고 합니다. 하루에 몇번, 몇개씩 먹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