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막구균 감염 전조증상은?
영유아 수막구균 전조증상
영유아 수막구균 전조증상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영유아 수막구균 감염의 전조증상은 초기에는 일반적인 감기나 독감과 유사하게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요 전조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고열, 심한 두통, 목 뒤쪽의 뻣뻣함(경부 강직), 구토, 빛에 대한 민감성(광과민성), 발진(특히 피부를 눌러도 사라지지 않는 붉은 반점이나 자반), 과민 반응, 식욕 저하 등이 있습니다.
영유아의 경우 언어 표현이 어려워 증상을 정확히 호소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보챔이 심해지거나 울음소리가 평소와 다르게 날카롭고 고음인 경우, 먹는 양이 급격히 줄거나 깨우기 어려운 경우, 몸이 뻣뻣해지거나 경련을 일으키는 경우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막구균 감염은 빠르게 진행되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20.8.27 생입니다. 수막구균 예방접종을 돌안에 4번을 맞을수없는 일정이되어 21.4.2 에 접종 후 21.9.23 에 맞았습니다.(제 기억에 7개월 이후는 2번 접종 하면 된다고 했던거 같아요) 접종 시기, 접종 백신종류에 문제가 없는지..궁금합니다. 접종백신은 멘비오입니다.

16개월, 4개월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 아이 엄마가 옴 진단을 받았는데 전염성이 있어 가족 모두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어른인 저는 약 바르고 치료하면 되는데 저희 아이들은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피부과 의사 선생님은 소아과전문의가 아니라서 알레르기 연고만 처방해주셨고 소아과에 방문해보니 피부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시네요.

신생아 수막구균주사를 2개월 부터 맞는다고 하던데 병원마다 추천해주시는 개월이 다른거 같더라구요 혹시 언제부터 맞는게 좋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