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 시 목부터 허리까지 근육 경직과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하품을 하면 가끔 머리와 어깨 사이 목이랑 갈비뼈부터 허리사이가 근육 경직? 근육 통등이 일어 나 엄청 아픕니다.
하품을 하면 가끔 머리와 어깨 사이 목이랑 갈비뼈부터 허리사이가 근육 경직? 근육 통등이 일어 나 엄청 아픕니다.
AD
하품을 할 때 목과 갈비뼈, 허리 사이에 근육 경직이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근육의 과도한 긴장이나 스트레칭으로 인한 것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기 위한 스트레칭이나 자세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가 원인일 수 있으며, 근무나 온라인 수업 등으로 스마트폰, PC 등 전자기기를 오랜 시간 사용할 때 고개를 앞으로 빼거나 기울이는 자세 등은 목 주변 관절 운동 범위를 줄이고 균형을 깨트려 경추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평소에는 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노력하고, 앉을 때는 등받이가 길고 머리 받침대가 있는 의자를 사용하는 것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 PC 모니터, 책 등을 볼 때는 높이가 눈의 높이와 같도록 조절하고, 오랜 시간 앉아있다면 1시간에 10분씩은 일어나 혈액순환이 되도록 하고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하품할 때 허리 통증이 느껴지는 이유는 뭔가요? 심하지는 않고, 걸을 때 아프거나 하진 않은데 하품할 때 허리에 살짝 땡기면서 찌릿한 통증이 있네요. 종양의 유무인가요? 복부 초음파, 자궁, 항문 초음파, 피검사, 갑상선 초음파, 위내시경에서 이상 없었습니다
가만히 있다가도 왼쪽 턱 근육부분이 경직되는 느낌이 들었다가 풀렸다가를 반복하는데 이유가 뭘까요..? 규칙적이진 않고 그냥 어제부터 수시로 그러는데 턱 근육이 경직됐다고 해야할까요? 스으으윽 뭉치는 느낌이 들어요 카테고리를 어느과로 설정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몇주째 간헐적으로 전신발열, 공복 오심, 왼쪽 옆구리가 딱딱하며 누를시 통증이 발생합니다. 해당 증상들이 심하진 않으나 지속적으로 발생하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