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각저하와 이명, 신체화 증상인가요?
후각저하와 이명이 신체화증상일 수 있나요?
후각저하와 이명이 신체화증상일 수 있나요?
후각저하와 이명은 신체화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체화증상은 스트레스나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명은 외부에서의 소리 자극 없이 귓속 또는 머리 속에서 감각하는 이상 음감을 말하는데요. 원인 불명인 경우가 29%에 달한다고 하며, 추정 가능한 원인으로는 내이질환, 소음, 두경부 외상, 외/중이염, 약물, 상기도염, 스트레스, 피로 등이 있습니다. 후각저하의 경우, 비염이나 감기, 부비동염 등으로 인해 후각이나 미각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른 의학적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이명, 두근거림, 흉통이 신체화 증상이라는데 심리적 문제가 풀어지면 전과 같이 정상적으로 몸이 돌아올까요? 병원에서 신체화장애라는 언급을 들었어요.이명에서 시작되어 2년의 기간동안 증상들이 6개월 간격으로 더해지고 심해진 것 같아요.
신경성 후각 저하인 경우 얼마만에 후각이 돌아오나요
후각능력저하, 코막힘 등 알러지 반응으로 의심되는 증상들로 인해 azelastine hydrochloride and fluticasone 를 16일정도 사용중입니다. 위 증상들이 많이 호전됬지만, 후각능력저하가 아직 남아있고 완전히 회복되진 않은것같습니다. 좀 오락가락 하는거같에요. 걱정이 많이되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