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울음 방치한 70일 아기, 뇌손상이나 발달장애 가능성 있을까요?
70일 아기 강성울음 방치하면 뇌손상이나 발달장애 같은 부작용 생길까요..?
70일 아기 강성울음 방치하면 뇌손상이나 발달장애 같은 부작용 생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심하게 울 때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것은 아기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기가 우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편함, 배고픔, 통증, 불안감 등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신호를 지속적으로 무시하면 아기가 스트레스를 받고, 안정감을 느끼지 못해 심리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70일 된 아기가 한 번 강하게 울었다고 해서 바로 뇌손상이나 발달장애가 발생한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뇌손상이나 발달장애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단순히 울음을 방치했다고 해서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아기의 성향 상 특정 상황에 잘 울지 않을 수 있고, 현재는 이러한 증상이 보여지더라도 어린 아기에게 여러 검사나 치료를 행할 수 없어 개월 수가 올라가면서 적절한 연령 때에 할 수 있는 동작이나 움직임, 걸음 등의 여러 요소들을 평가하면서 발달을 하게 돼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기의 울음에 적절히 반응하고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은 아기의 정서 발달에 중요합니다. 아기가 울 때는 그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위로하고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기가 지속적으로 강하게 울거나, 울음을 멈추지 않는다면 의학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 있으니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개월 아기 잠에 들거나 잠에서 깰 때 강성으로 울고 힘들어해요 호르몬이나 뇌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아기가 평소에는 기침이없는데 울때 용쓰면서 기침하면ㅅㅓ 울어요ㅠ

전 73년생으로 52세이고 제가 몇개월때인지는 모르겠는데 아기때 놀라서 경기를해서 울음이 안 그쳐서 계속 울다가 거의 죽기전에 어떤분이 손가락을 따서 살렸다고합니다. 형편이 어려워서 병원도 못 데려가고요. 그래서 제가 상식이없고 미친사람처럼 살았는지 공감할줄도 몰랐고 학교때 왕따 당하면서 물론 지금은 직장생활 잘하고 있지만..그정도 되면 뇌손상이 온거 맞겠죠? 죽을때까지 울었으니 얼마 기간동안 울었는지는 모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