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틴 격일 3g 복용 효과 있나요?
크레아틴을 3그램씩 격일로먹어도 효과가잇나요
크레아틴을 3그램씩 격일로먹어도 효과가잇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크레아틴 3g을 격일로 복용하는 방식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권장 방식보다는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크레아틴은 근육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고강도 운동 시 피로를 줄이고, 운동 지속 시간을 늘리며, 근육량 증가와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크레아틴은 체내 농도를 빠르게 높이기 위한 '로딩 기간'(하루 20g 정도를 5-7일간 나누어 복용)을 거친 후, 유지 용량으로 하루 3-5g을 매일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격일로 3g을 복용하면 체내 크레아틴 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을 수 있어 최적의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며, 꾸준히 섭취한다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대 효과를 원하신다면 매일 일정한 양을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단백질과 함께 크레아틴 먹으면 근육 성장에 좋다고 읽었는데 과학적으로 안전한 건강보충제 인가요? 단백질의 기능과 어떻게 다른가요?

편도가 좀 붓고 콧물이나서 이비인후과에서 프리메정과 콧물 알러지약 진해거담제 등을 처방받았습니다. 먹고나서 배가 사르르 하고 설사를 하는데 프리메정 때문인가요? 집에 위장관조절제와 정장제가 있는데 복용하면 될까요? 어떻게해야하나요?

제가 불안장애 우울증이 있는데 홍차를 마셔도 될까요? 한번에 3그램씩 우리고, 1번정도 재탕해요.이 정도는 문제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