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질환으로 운전면허 미취득자가 많은가요?
지금 정신질환으로. 운전면허를. 안따는 사람이. 많나요
지금 정신질환으로. 운전면허를. 안따는 사람이. 많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신질환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하지 않는 사람들의 정확한 통계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일부 정신질환은 운전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면허 취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 우울증, 조현병 등의 정신질환이 있는 경우 집중력과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운전 시 주의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이인증과 같은 증상은 현실감 상실을 유발해 운전 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일정 기간(보통 6개월 이상) 치료를 받은 후 증상이 안정되었다는 진단서나 소견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부담스러워 면허 취득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정신질환이 있더라도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증상이 안정되면 운전면허 취득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치료 중이시라면 담당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정신과선생님이 운전가능한지 판단하실때 제 진료기록이나 약 처방기록을 열람하실 수 있나요?

고도비만인사람 운전면허 갱신해야되는데 건강검진해야되나요

근시 -10.75 난시-1.75 교정시력 0.5인데 운전면허 못따나요? 그리고 이정도면 어떻게 관리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