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소리 후 실수가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꾸 제가 일할때마다 아니면 출근할때 누군가 잔소리를 듣고 나면 하루종일 운이 재수가 없거나 실수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럴때가 정말 많이 힘들고 싫습니다 ㅠㅠ 왜그렇게 저만 괴롭히는 건지 모르겠어요 ㅠㅠㅠㅠ
자꾸 제가 일할때마다 아니면 출근할때 누군가 잔소리를 듣고 나면 하루종일 운이 재수가 없거나 실수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럴때가 정말 많이 힘들고 싫습니다 ㅠㅠ 왜그렇게 저만 괴롭히는 건지 모르겠어요 ㅠㅠ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을 보았을 때, 직장에서 힘든 일이 많이 생기시는 것 같아요.
아침에 잔소리를 듣고 나면 하루종일 되는 일이 없는 것 같고 그렇죠.
하지만 그런 날이 유독 힘들게 느껴지는 건, 이미 하루를 시작할 때부터 마음이 상처받은 상태였기 때문인 듯합니다.
아침에 잔소리나 부정적인 말을 듣고 나면 자존감이 내려앉고, 그 감정이 하루종일 영향을 미쳐요.
똑같은 실수여도 마음이 여유 있을 때와 이미 위축된 상태에서 할 때 느끼는 무게가 전혀 다르잖아요?
이런 일이 반복되면서 잔소리를 한 번 들었을 뿐인데도 마치 그날 하루 전체가 재수 없는 날처럼 느껴지고, 작은 일도 더 크게 다가오는 거라고 보여집니다.
그렇다고 정말로 운이 없거나 누가 일부러 괴롭히는 건 아닐 거예요.
다만 반복적으로 그런 일이 쌓이면, 왜 나만 이럴까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그럴 땐 스스로를 좀 더 보호해줄 필요가 있어요.
실제로 뭔가 잘못한 일이 있다면 다음부터 조심하면 되지, 라고 생각해 보시고 내가 잘못해서 그런 게 아니라면 저 사람 오늘 좀 기분이 안 좋은가 보다, 하고 넘어갈 수도 있고 마음속에서 자신을 달래는 연습을 반복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너무 힘든 날엔 하루 중 잠깐이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아요.
그 시간이 단 5분이어도 좋습니다.
심호흡을 크게 하면서 커피라도 두세 모금 쭉 빨아들이고 나면, 또 남은 시간을 버티는 데에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왜 나한테만 이런 일이 생기나 싶을 수 있고, 나 말고 다른 사람은 다 잘 견디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는데요.
사실은 다들 저마다의 감정을 안고 버텨내고 있답니다.
그러니 질문자님도 너무 나에게만 매몰차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내가 번아웃 증후군인지 궁금했다면, 직접 테스트해보고 증상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여자들 냉의 양이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여자친구가 생리가 다나오는것도 아니고요 갑자기 많아지다가 또 없어지고 또 생기고 그러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냉이 나오는 이유와 냉의 양이 갑자기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일주일 후 처음엔 피가 조금 나오다가 당일 저녁 생리할 만큼 피가 많이 나왔고 다음날 아침 갈색피랑 빨강피랑 섞여서 양이 많이 나왔어요 왜 그런 건가요?

겨울에 잠이 많아졌는데 왜 이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