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다이어트로 인한 생리 지연, 몸의 부종과 체중 증가는 정상인가요?
스트레스 및 다이어트 등으로 5개월만에 생리를 하는데 몸이 엄청 붓고, 몸무게가 2kg나 증가했어요. 원래 이런가요..?ㅜㅜ
스트레스 및 다이어트 등으로 5개월만에 생리를 하는데 몸이 엄청 붓고, 몸무게가 2kg나 증가했어요. 원래 이런가요..?ㅜㅜ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부종 때문인 것 같아요. 실제로 살이 찐 게 아니니 안심하세요. 전신 부종은 일반적으로 심장, 신장, 간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국소 부종은 국소적인 순환 이상, 림프 부종, 정맥 순환 이상, 약물에 의한 원인 등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국소 또는 전신적으로 퉁퉁 붓고 푸석푸석한 느낌이 나며, 누르면 피부가 움푹 들어가기도 해요. 증상 치료로 이뇨제 사용과 염분 섭취 제한을 할 수 있으나 원인이 되는 질환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장 중요하기에,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 받으시길 바라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몸에 부종이 있다면 반드시 읽어보세요. 부종 종류에 따른 치료법을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자궁근종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으로 체중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소하는데 무리가 있어 다이어트 약 혹은 주사를 시도해보려고 하는데,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알 수 있는지, 어떤 약, 주사를 처방 받는 것이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생리 예정일 10월 6일 기준으로 10월 2일에 관계를 했습니다 베란일도 아니기도 했고 당연히 콘돔 사용했고 사용한뒤 물도 넣어보고 확실하게 한 것 같습니다 그 뒤로 6일부터 10일까지 예정일인데 3일째 미뤄지고 있어서 보통 주기가 정확했던거 같긴한데 좀 문제가 있나해서요 최근에 몸무게 4키로 정도 증가했고 여러 일 때문에 스트레스도 좀 있었습니다 불안하면 스트레스 때문에 계속 미뤄진다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 전 증상도 좀 있는것 같아요
최근 1달동안 식욕도 감소하고, 운동도 열심히 했는데 이유없이 10kg이상 증가했습니다. 근데 그 증가하기시작한 시점부터 아랫배만 유독 빵빵하고 부풀어 있습니다 (마치 생리 직전처럼요) 근데 그게 계속 지속되네요 ㅠ 제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지라 최근 정신상담도 받고, 휴학도 하면서 체중의 증가는 더이상 없는데,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단 조절에 운동까지 해도 빠지지가 않더라구요 ㅠ… 무슨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