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피로, 다이어트로 인한 생리 지연 가능성은?
스트레스나 피로,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생리가 11일 넘게 지연될수있나요?
스트레스나 피로,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생리가 11일 넘게 지연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스트레스나 피로, 그리고 극심한 다이어트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이러한 요인들은 호르몬 균형에 변화를 일으켜 생리 지연을 포함한 다양한 생리 불규칙을 유발할 수 있어요. 만약 생리가 11일 이상 지연되고 있다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임신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이미 임신 검사를 통해 비임신이 확인되었다면 다른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해요. 생리가 늦어져 걱정이 되신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지속적인 생리 불규칙이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트레스로 인해 생리가 5일 지연되고 있는데 피는 안 나오고 생리할 때처럼 배도 아프고 가슴도 아프고 식욕도 많아지고 피곤해요ㅠ 진짜 생리하는거 처럼 배가 아픈데 생리가 5일 지연되고 있어요 괜찮을까요?

2주간의 급격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로 이번 달 생리가 오늘 기준 8일 지연 됐는데요 pms 증후군은 2주전부터 현재까지 있습니다. 다음주 주말에 생리가 터지면 안되는 일이 있어서 이렇게 밀린 거 차라리 더 지연시키고 싶은데 혹시 다이어트를 계속 진행한다면 생리가 계속 지연될 가능성 있나요? 건강상으로 매우 안 좋은 건 알지만 혹시나 해서요..

4월 16일부터 지금까지 거의 일주일동안 극소량의 피가 나왔다가 언제는 피 덩어리가 나올때도 있고 그랬는데 지금은 생리예정일 4일전이에요 착상혈일까 생각해봤는데 착상혈은 이렇게 길게 안간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제가 요즘 밤도 자주 새고 피곤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어요 피의 원인이 스트레스같은거 때문이라면 생리도 지연될까요?? 그리고 임신 가능성은 없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