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75일 아기 잠자리에서 숨 쉬는 것이 어려워 보여요. 역류로 인한 것인가요?
생후 75일 아기 잘때 갑자기 숨이 안쉬어지듯이 꺽꺽거려요 역류해서 그런건가요?
생후 75일 아기 잘때 갑자기 숨이 안쉬어지듯이 꺽꺽거려요 역류해서 그런건가요?
생후 75일 아기가 잠자리에서 숨 쉬는 것이 어려워 보이고 꺽꺽거린다면, 역류가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아직 개월 수가 어린 아기의 경우 아직 하부식도괄약근 기능이 미숙해 위식도 역류가 자주 발생하면서 하루에도 수차례 게워내는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기도로 음식물이 들어가거나 자극을 받아 숨을 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숨쉬기 어려움은 다른 호흡기 질환, 감염, 기도 이물질, 기타 의학적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기가 숨을 쉴 때 곤란을 겪거나 호흡에 이상이 있다면 즉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사는 아기의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기의 호흡에 문제가 있다면, 안전을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기가 잘때 호흡이 거칠고 숨을 너무 빨리 쉬어요 37일 됐어요! 매일 밤마다 계속 이래요 ㅠㅠ 왜 이럴까요?
숨을 쉬기가 어려워요 명치나 목 근처에서 막힌 것처럼 숨이나 하품도 하기가 어려워요 한숨처럼 내뱉어야 그나마 숨이 쉬어지는데 그마저도 턱 막힐 때가 있어 얕은 숨만 쉬다 가끔 한숨처럼 숨을 쉬어요 숨이 계속 안 쉬어지다보면 결국 그 숨들이 다 역류하듯이 헛구역질을 해요 저는 위의 문제인 줄 알고 위내시경도 했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오히려 깨끗하다고요 역류성도 없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전 정신적인 문제일까요? 아니면 호흡기 다른 문제일까요?
생후 80일 아기구요. 모빌보라고 바닥에 눕혀두거나 하면 몸을 대자로 쫙 피면서 숨을 참고 바르르 떨어요. 얼굴에 아무것도 없고 그런데 뭐 올려둔것마냥 숨을 못쉬는 행동을 하는데 발달 과정 중 하나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