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학업 집중이 안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별을 하고 학업에 집중이 안되고 뭐든 쉽게 지치는거 같아요 이거 어떻게 해야하죠..
이별을 하고 학업에 집중이 안되고 뭐든 쉽게 지치는거 같아요 이거 어떻게 해야하죠..
AD
이별 후 감정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별을 차분히 받아들이고, 감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나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일을 지속하거나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보는 것도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에서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주 3회 이상 30분 이상의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복합하여 장시간 지속적으로 운동을 시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감정 조절이 어렵거나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다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가벼운 마음으로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면 진료가 부담스럽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나아질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머리가 어지럽고 멍합니다. 비염이 있어 숨쉬기 곤란할 때가 많은데, 유독 며칠간 잠을 잘 못잔듯 머리가 아프며 무겁고 어지러워 일에 집중을 할 수 없습니다. 신경을 쓸일이 많긴 했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대처할 수 있나요?
학업과 일을 병행하고 있어서 아침일찍 일어나서 집을 나가고 새벽에서야 집에 도착합니다. 밖에 있을때는 너무 피곤해서 학업과 일에 집중 하지 못할만큼 피곤함을 느끼는데 막상 집에 와서 자려고하면 잠이 오질 않습니다. 왜그런가요?
집중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학업에 욕심도 많고 열심히 살고싶습니다. 그러나 집중을 너무 하고싶은데 그게 안돼요. 25분 공부집중 5분 휴식과 같은 시스템을 적용해도 그 25분 집중을 못하니 의미가없고요. 아침에 일찍 기상해서 공부하려고 1시간동안 책을 피고 문제를 봐도 멍때리는듯한 기분에 몸은 또 비실비실 축 쳐져요. 핸드폰을 하는 것도 아니고. 현재 adhd 콘서타,아토목신 복용중이고 고용량까지 먹어봤어요. 처음에는 adhd약효과가 정말 좋았어요.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미미해진 효과...현재 가끔은 약빨인지 학업에 집중이 될 때마다 눈물나올듯해요. 근데 게임은 또 집중 잘돼요. 일상적인 대화에 문제는 없고요. 공부는 2시간만 풀로 집중해도 기버요. 제가집중력을 조절하고 통제하는 느낌이 전혀없어요. 그냥 제멋대로 입니다. 집중잘되다가 갑자기 흐트러지고 망해요. 애초에 집중 시작하지도 못하지만. 해결책없을까요? 정말 집중 열심히 하고싶어요. 운동? (제가 식사량은 많이 적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