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가슴 답답함과 숨쉬기 어려움, 심장 두근거림 등의 증상,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모자른 느낌에 숨쉬기 힘들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손발이 저리고 떨리며 뒷목이 뻐근해지고 어지럽습니다. 왜그러는건가요? 병원이 다 닫은 시간이라 응급실이라도 가는게 좋을까요?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모자른 느낌에 숨쉬기 힘들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손발이 저리고 떨리며 뒷목이 뻐근해지고 어지럽습니다. 왜그러는건가요? 병원이 다 닫은 시간이라 응급실이라도 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이 어렵다면 심장이나 폐 질환 등의 가능성이 있어요. 심한 스트레스라거나 공황장애 등의 원인이 있을 때에는 천천히 심호흡을 하고 휴식을 취했을 때 증상이 호전될 수도 있지만, 내과적인 문제라면 빠른 처치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까운 병원으로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공황장애 증상, 원인, 이기는 법,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 완치에 대해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형 독감에 걸려 수액을 맞고 어느정도 호전이 되는가 싶더니, 지금은 숨쉴때 가래가 들끓는 소리가나고 누우면 숨쉬기가 힘듭니다. 가래가 껴서 켁켁하다보니 지금은 목이 아픕니다.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아니면 오전에 약국에 다녀오면 될까요?
진짜 갑자기 뜬금포로 심장이 엄청 빨리 뛰고 119에 전화해야겠다 나 죽겠다 한 몇 초 뒤에 내 심장이 멈출 거야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냥 정말 갑자기 비현실적인? 현실인지 아닌지 뭐 모르겠고 그냥 죽을 거 같았어요 그래서 숨이 안 쉬어지고 식은땀 나고 부모님 주무시고 계시는데 벽 부여잡고 숨이 안 쉬어져서 헉헉 거리고 있다가 엄마가 비닐봉지를 주시면서 숨 쉬라고 해서 겨우겨우 진정했네요 비슷한 상황으로는 몇 년 전에 한 번 샤워하다가 갑자기 귀가 잘 안 들려서 뭐지 하다가 숨이 안쉬어져서 샤워하다 알몸으로 뛰쳐나와서 바닥에 엎어져서 울면서 숨 헐떡 거린 적이 있거든요 공황장애일까요...?
제가 2022년 12월에 모야모야병을 진단 받고 2023년 2월에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오른쪽 머리를 수술 했는데 목요일 부터 다시 두통이 오고 숨쉬는게 조금 불편하고 오른쪽 팔이 밤만 되면은 저렸고 시아가 하루에 1시간 정도 씩 흐려졌고 이틀에 한번 정도는 왼손, 오른손에 힘이 빠지고 머리가 깨질것 같이 아픈데 응급실에 가봐야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