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 증상은 당뇨가 아닌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을까요?
당뇨가 아니어도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아니면 저혈당 증상은 당뇨 환자한테만 나타나나요? 자주는 아니고 가끔씩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서 병원 가기엔 애매해서요
당뇨가 아니어도 저혈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아니면 저혈당 증상은 당뇨 환자한테만 나타나나요? 자주는 아니고 가끔씩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서 병원 가기엔 애매해서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저혈당 증상은 당뇨병이 없는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어요. 저혈당은 혈당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질 때 발생하는데, 이는 식사를 거르거나 과도한 운동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 증상으로는 어지러움, 두통, 피로, 식은땀, 손떨림, 불안감 등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지 않더라도, 가끔씩 나타난다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은 공복 혈당이 70~100 mg/dL, 식후 혈당이 140 mg/dL 이하 범위에서 혈당이 조절되는 것이 정상이에요. 만약 저혈당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당뇨있는사람이 저혈당이 올수있다는데 왜그런건지요? 당뇨있는사람은 혈당이 항상 높은데 어떡해90이하 저혈당이 올수있는지요
당뇨 있는사람이 혈당 90이하로 저혈당 이 올수있나요?
예전부터 당뇨는 없었지만 생리하기 전이나 커피 음료를 마신 후 종종 갑작스러운 허기짐, 식은땀, 심장 쿵쾅거림, 손 떨림 등의 저혈당증세가 있었는데요. 요새 더 자주 그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했을 때 주로 나타나기는 하는데 식단에 나름 신경을 써도 예전보다 자주 증상을 느끼는 듯해요. 일반인 중 저혈당 증세를 느끼는 사람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 이 증상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식단과 생활습관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