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에게 병행 계획을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이OO • 6시간 전

신경과 의사에게 솔직하게 병원치료와 회사일과 교회와 야간대학을 병행하고싶다는 걸 솔직하게 말하고싶어요 ㅜㅜ 그런데 용기가 없어 말을 못하구있어요 몰래하다가 잘못되면 사이만 더 나빠지면 저만 손해니깐 ... 쉽사리... ㅜㅜ 말을 꺼내지 못하겠어요...;;; 제가 제가생각하고 밀알복지재단에 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 생각을 하고있는대 ㅜㅜ괜히 서로 사이만 멀어지면 ㅜㅜ 의사분이 서운해하실수도있을거같아요 어찌 정식으로 말하고 허락을 구하고 할수있으까요?

실신고열열성 경련호흡곤란뇌전증간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광고 이미지

AD

응급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6시간 전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사 선생님께 어떤 식으로 말해야 할지, 많이 걱정하시는군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의사 선생님께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하고 싶은 말을 정리해서 말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의사 선생님은 증상과 계획을 정확히 알아야 약 조절, 치료 계획, 스케줄 관리를 조율할 수 있습니다.
    몰래 시도하다가 건강이 악화되면 치료가 더 복잡해지고,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더 큰 손해가 됩니다.

    대부분의 의사 선생님은 환자분이 더 나은 삶을 원하고 노력하는 것을 지지하고, 오히려 솔직히 털어놓는 것을 반갑게 생각합니다.
    혹시 바로 말하기 어려우시면, 솔직하게 병원 치료도 정말 열심히 하고 싶다고 의사 표현을 하시고, 동시에 회사 일, 교회, 야간대학까지 병행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말하기가 힘들다면, 미리 종이나 핸드폰에 정리를 해가서 보여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꼭 허락을 구한다기보다는 질병의 치료에 서로 협력하는 관계라고 생각하시고 “제가 이런 계획이 있는데, 선생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하고 의논하는 태도로 접근하면 선생님도 더 편하게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많이 불안하고 떨리실 수 있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천천히 용기를 내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스트레스가 심해서 고민이에요" 스트레스 해소법 5가지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일상 속 5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응급의학과 관련 질문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