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랑 질외사정을 했고
전 정확히 제 몸 밖에 정액 사정했고 여자친구도 목격했으며 여자친구 소중이엔 제 정액이 흘러내리거나 나온게 없었습니다 또한 2번째 관계가 아닌 첫번째 괸계때 생긴일이고 추가적으로 제 소중이를 비비다가 넣긴했는데 그냥 쿠퍼액입니다.
여자친구 생리주기일은 월초에 월말이라고 했고
가임기 배란일을 지난?걸로 알고 있는데 맞을까요?? 그래서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하는 경우가 올수도 있는지 궁금한데 맞을까요?? 그리고 사후피임약이 생리통이 심해지는 원인이 될까요??
임신가능성경구피임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1
질외사정법은 올바른 피임이라 볼 수 없으므로 임신을 하면 안 되는 상황이라면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쿠퍼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여자친구의 생리주기가 월초에 시작해서 월말에 끝난다면, 배란일은 대략 생리 시작 후 14일째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생리 주기가 불규칙할 경우 가임기의 예측이 어려울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배란을 억제하거나 수정란의 착상을 방해하여 임신을 예방하는 약입니다. 하지만 사후피임약은 일반 피임약에 비하여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은 정도로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기 때문에 생리 주기를 바꾸기도 하고 부정 출혈, 배란 장애가 생길 수 있어요. 그만큼 여성의 몸에 매우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며, 생리통을 일시적으로 심하게 만들 수도 있어요.
여자친구가 임신 가능성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가능한 빨리, 성교 후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해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4시간 내에 복용하는 것이 95%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사후피임약은 응급 상황에서만 사용해야 하며, 정기적인 피임 방법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에 대한 결정은 가까운 산부인과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고 약 복용에 대해 결정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