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와 질외사정 후 사후피임약 복용 필요성,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요?
생리주기가 어플에는 생리주기 평균34일인데 다음달 예정일은 10월20일로 나옵니다 보통 어플보다 1-3일 늦게하는 경우가 많아요 근데 10월2일에 콘돔안끼고 질외사정했는데 사후피임약 먹어야할까요?
생리주기가 어플에는 생리주기 평균34일인데 다음달 예정일은 10월20일로 나옵니다 보통 어플보다 1-3일 늦게하는 경우가 많아요 근데 10월2일에 콘돔안끼고 질외사정했는데 사후피임약 먹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정 전후 등 상황에 따라 쿠퍼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섞여 있을 수 있는데요, 일부 정액이 질 내에 들어간 경우에는 임신 가능성에 대해 0%라고 말할 수는 없어요. 따라서 평소 생리 주기가 정확하여 생리주기 어플에서 말하는 ‘가임기’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임신 가능성이 항상 있을 수 있어요. 임신을 계획한 상황이 아니시라면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고 사후피임약 복용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해보시는게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질외사정은 올바른 피임법이 아니에요. 질외사정의 임신 확률과 안전하고 확실한 피임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마지막 생리는 9월 13일에 시작해 17일에 끝났으며 주기는 불규칙합니다. 피임기구 없이 세 번 연속으로(중간에 휴지로만 닦음) 질외사정 했는데 사후피임약 먹어야할까요? 가능성이 너무 크겠죠? 병원에 가는 것도 무섭고 저번에 딱 한 번 복용했었는데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것 같은 부작용이 며칠 가고, 부정출혈까지 발생했어서 먹기에 너무 두려워서요…
관계를 콘돔 없이 했고 질외사정을 하고 나서 닦고 30분정도 뒤에 다시 했는데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나을까요?
늦은시간에 죄송합니다. 그저 확실하게 알아가고 싶은 것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생리주기가 매달 거의 10일인 여성에게서 본인 말로 핑크빛의 피가 12.7일에 조금의 양으로 묻어나왔다고 했습니다. 저희의 성관계는 저번주 목요일, 일요일이었습니다. 정말로 만약이라도 임신한다면 곤란한 상황이었기에 목요일에는 사후피임약이라는 엄청 강력한 피임약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일요일날은 아무 약도 먹지 않았습니다. 또한 저는 관계중 사정을 단 한번도 하지 않았지만 그저 상황이 상황인지라 불안한 마음을 떨칠 수가 없어서 연락 드립니다. 이 출혈이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으로 나오는 피일까요 정말로 착상혈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