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부위 통증과 팔 저림 원인은?
왼쪽 심장부분이 찌릭 쑤시고 자다가팔저림증상 59세 여성,
왼쪽 심장부분이 찌릭 쑤시고 자다가팔저림증상 59세 여성,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쪽 심장 부위 통증과 팔 저림 증상은 여러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심혈관계 문제: 왼쪽 가슴 통증과 팔 저림은 심장 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59세 여성의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는 연령대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근골격계 문제: 근막통증증후군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자세, 반복적인 동작,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근육이 긴장되어 발생하며, 가슴 통증과 팔 저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경 압박: 목이나 척추의 문제로 신경이 압박되어 팔 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 자세: 자는 동안 특정 자세로 인해 팔에 압력이 가해져 일시적인 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특히 왼쪽 가슴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심장 문제를 배제하기 위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과나 심장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자고 일어났는데 왼쪽 심장이 땡기고 싸해요. 왼쪽 팔도 힘이 없어요.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은데 상체 쪽 움직일 때 땡기네요. 호흡곤란 X, 전날 운동 X 좀 쉬니까 괜찮아지긴 했는데, 심장 쪽이라서 겁이 나네요. 먹는 약물 : 타다라필 5mg 영양제 : 오메가3, 맥주효모, 유산균

오른쪽 가슴통증과 오른팔저림 현상이 지속됩니다.. 보통 심장 관련 질환은 왼쪽가슴통증+왼팔저림 이더라고요ㅠ 오른팔 저린다는 내용은 잘 없길레 질문해봅니다..

3일전 밤부터왼쪽다리가 오른쪽 다리보다 힘이 덜 들어가는 느낌이들었는데그러다가 잠들고 다음날이 돼서그 생각을 안해서 그런지 그런 증상이 없다가 그 증상이생각난뒤로 또 그런느낌이 들고 나가서 놀다보니까 괜찮다가 또 집에 와서 그 증상 생각하니까 또 그러더라고요그리고 다음날인 오늘은 아침에 역시나 생각 안나다가 생각하니까 다리가 또 그런 느낌이 들어서 무섭다가 위염때문에 병원을 가야돼서 앉아서 대기하는데 왼쪽다리기 저린느낌이 났어요그리고 또 지나니까 괜찮았고 놀다보니까 또 그런느낌이 안들었는데 집에 오는길에 또 저린 느낌이 나더라고요그래서 혈액순환에 좋은 스트레칭 하니까 쫌 괜찮아졌는데그 뒤로 누워있다가갑다기 왼쪽 팔이 저린거에요그래서 신경썼더니 또 왼쪽 다리까지 저리고 그러다가 오른쪽 팔까지 저려요 이게 무슨 증상이죠 심장쪽 통증이 아주 가끔 있는데 병원에서위염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혹시마 위염이아니라 다른 병때문에 심장통증과 팔다리 저림이면 어떡하죠? 목,어깨 통증이 며칠전부터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