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뇨.절박뇨
빈뇨.절박뇨
빈뇨.절박뇨
빈뇨와 절박뇨는 소변과 관련된 증상으로, 빈뇨는 하루에 소변을 보는 횟수가 평소보다 많아지는 것을 말하고, 절박뇨는 갑자기 강한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방광염, 전립선 질환, 요로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우선적으로 비뇨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의사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소변 검사,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방광염 등 요로감염 증상이거나 과민성 방광 등을 의심해 볼 수도 있어요. 항생제 등의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비뇨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통증, 발열, 혈뇨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하게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절박뇨 빈뇨 혈뇨와 통증도 없는데 요도가 자극되는 느낌이 들어요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2~3년간 빈뇨, 절박뇨때문에 일상생활에 고통이 심하여 몇 년 간 4~5개 비뇨기과를 다니면서 여러검사와 처방약(항생제 등 약물치료)를 처방받아 꾸준히 먹어보고 집에서는 케갤운동, 온열치료 등 해왔지만 상태가 호전되거나 하는게 없어 정말 미칠노릇이였습니다. 근데 작년 A형 독감이 걸린 뒤 첨부한 사진의 독감약을 섭취한 직후 하루 10~12번 화장실 가던 횟수가 3~4번으로 확연하게 줄어드는 모습이 보였는데 저도 타*플루 약은 항바이러스약이란걸 알기때문에 왜 증상이 갑자기 호전된지는 모르겠으나 혹시라도 처방 받은 약중에 호전시킬만한 성분을 가진 약이 있는지 알려주세요...정말 간절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제 선친께서도 전립선비대증으로 수술받으셨고 저는 젊은 시절부터 빈뇨, 절박뇨 증상이 있었습니다. 과민한 방광을 치료힐 수 있는 치료제가 있는지요. 올해 63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