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박뇨/빈뇨로 인해서 소변 실수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베타메가 서방정 50mg 복용중이나 증상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자율신경계가 무너져서 조절이 안되는 것 같다고 신경과 약을 먹고 며칠 만에 좋아졌다는 후기들을 봤습니다. 저도 소변/혈액 검사에서는 이상이 없었고 일을 하거나 활동중에는 증상이 괜찮으며 쉬는 날이나 스트레스로 불안한 날에 극심해지는 걸 보면 불안장애 같은 신경문제인것 같기도 합니다. 특히 제가 결벽증이 있어 소변 보는 것에 신경을 쓰다보니 예민해져서 방광에 신경을 쓰면서 더욱 신경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신경과에서 도움받을 수 있는 것인지 어떤 약을 처방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신경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특별한 질병 없이 자주(하루 8번 이상) 참을 수 없을 정도의 매우 급작스러운 요의(소변이 마려운 느낌)를 느끼거나, 수면 중에도 자주 소변을 보게 되는 경우라면 과민성 방광 등일 수 있는데요.
배뇨를 조절해야 하는 자율신경과 방광 평활근의 조절능력 등 기능학적 이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신경과보다는 비뇨의학과의 진료를 받게 돼요.
교감신경 항진에 대해 신경과에서 약물 사용을 해볼 수 있겠으나 정확한 것은 내원하여 상담하시거나 앱 내 신경과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참고]
음주나 탄산음료, 카페인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과도한 수분 섭취 역시 조절해야 하며,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하복부에 온찜질을 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