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바깥쪽 통증과 머리 저림, 어떤 과를 방문해야 할까요?
목 안쪽이 아니라 목 바깓쪽흉쇄유돌근부위가 누가 조이는것처럼 통증이 있다 없다 하고 머리위쪽은 저린데 왜 그런걸까요? 무슨 과로 가야하나요?
목 안쪽이 아니라 목 바깓쪽흉쇄유돌근부위가 누가 조이는것처럼 통증이 있다 없다 하고 머리위쪽은 저린데 왜 그런걸까요? 무슨 과로 가야하나요?
목 바깥쪽 통증과 머리 저림 증상은 신경계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목 주변 근육이 긴장하여 발생하는 근막통증 증후군이나 목 디스크와 같은 경추성 질환으로 인해 어깨 결림 및 두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경과나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신경과 전문의나 정형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X-ray 등의 영상검사와 함께 정확한 진단을 받고, 알맞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근본적인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다면 그에 대한 조언도 함께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개월정도 발목 통증때문에 정형외과와 한의원 치료를 병행하고 있는데요.. 치료를 받을 때마다 아픈 부위가 점점 달라져서 고민입니다. 처음에는 걸을 때마다 발목 안쪽에 통증이 있었는데 지금은 종아리를 펴고 발을 뻗을 때 발뒤꿈치와 발등 바깥쪽 부위가 찌릿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발목 바깥쪽 복숭아뼈 아래와 발뒤꿈치를 눌렀을 때 저린 느낌도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인 것 같아서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려고 하는데 스트레칭 할때마다 발 뒤꿈치랑 발등 바깥쪽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때문에 스트레칭 하는게 무서운데요...그래도 참고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고 현재 증상으로 봤을 때 발목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ㅠ 병원에선 계속 별다른 얘기 없이 체외충격파 치료만 해주더라구요
왼쪽 바깥쪽 허벅지 부분이 찌릿찌릿한 느낌이 있는데 골반염일수도 있나요? 병원은 정형외과 가면 되나요?
올해 2월쯤 발목을 삐어 염좌가 생겼고, 이후 치료를 받아 괜찮아졌는데 그 이후로 조금 빠르게 걷거나, 경사면을 오를 때 등 종아리 근육이 심하게 뭉치는 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금방 종아리가 단단해지고 터질듯이 아파서 오래 걷지도 못하구요. 원래 운동을 잘 하는 편은 아니라 처음에는 단순 근육통인가 싶었는데.. 100~200m 정도를 천천히 걸을 땐 몰라도 조금만 속도를 올리면 바로 통증이 느껴지니 근육통이라고는 생각이 들지가 않습니다. 이전 병원, 한의원에서는 종아리 근육통 관련 치료만 받았는데 크게 나아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또, 통증이 느껴지다가 발목 복숭아뼈 있는 쪽도 통증이 있습니다. 어느 진료과목, 치료가 이뤄져야 할 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