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우울제와 항불안제 복용 후 심장 두근거림이 부작용인가요?

장OO • 2026.01.11

원래 잠을 잘 못잤고 그 중에 스트레스 받아서 좀 늘어진다는 느낌이었는데 독감 걸리고 나서 무기력증이랑 밥을 먹어도 잠을 자도 몸이 회복이 안됐어요 귀찮아서 하지말까 하는거보다 그냥 아무생각도 안들고 몸에 힘이 하나도 안들어갔어요 밥먹는것도 귀찮았고 걸을때만 좀 기운 났었고 화요일부터 무기력증약이랑 항우울제 항불안제 먹고 있어요 독감 나아가면서 무기력한건 줄었는데 아직도 잠은 잘 못자요 잠들때 1시간 걸리고 오히려 전보다 더 자다깨다 하는 편이에요 자고 일어나도 몸이 무겁고 피곤해요 밥을 아무리 먹어도 기운이 안나요 항우울제랑 불안제 먹으면 심장이 되게 두근 거려요 조금만 놀라도 엄청 두근거리구요 약 부작용인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1

    심장 두근거림과 수면 문제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항우울제와 항불안제 복용 후 나타나는 심장 두근거림은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약물들은 개인에 따라 심장 박동수 증가, 불면, 불안감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불안제의 경우 피로감, 감정 변화, 우울감 등의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용량이 적더라도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이전에 없었던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수면 문제(잠들기 어려움, 자다 깨다 반복)와 기상 후 피로감도 약물의 부작용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용량 조절이나 다른 약물로의 변경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복용을 갑자기 중단하면 금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