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이 휜 상태로 필라테스 시 관절 소리, 골반 비틀어진 탓일까요?
골반이 휜 상태로 필라테스를 하면서 관절들을 쓰는데 골반이랑 어깨에서 뼈 소리가 툭툭 나요 다리는 평소에 위아래로 움직여도 납니다..골반이 많이 비틀어진 탓일까요?
골반이 휜 상태로 필라테스를 하면서 관절들을 쓰는데 골반이랑 어깨에서 뼈 소리가 툭툭 나요 다리는 평소에 위아래로 움직여도 납니다..골반이 많이 비틀어진 탓일까요?
골반이 휜 상태에서 필라테스를 하실 때 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골반의 비틀어짐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골반이 비틀어지면 신체의 균형이 맞지 않아 관절에 불필요한 압력이 가해지고, 이로 인해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에 내원하셔서 X-ray 등의 검사와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필요한 경우 교정 치료나 물리치료를 받으실 수도 있어요. 또한, 필라테스를 할 때도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대칭을 유발할 수 있는 자세는 피하고, 스트레칭이나 운동 시에도 잘못된 자세로 오랜 기간 동안 유지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몇년 전부터 골반 휘었다는 건 예상하고 있었어요 지인짜 오래 걸었을때 (에버랜드) 골반이 걸을때마다 아팠고 치마도 항상 한쪽으로 돌아갔어서요 근데 갑자기 최근 오래걷지 않아도 그냥 잠깐 걸어도 골반에 통증이 느껴져요 평소 짝다리도 많이 짚었는데 그것도 못하고요 방학이라 밖에 잘 나가지도 않는데 갑자기 어느날부터 1초 거리라도 걸을때마다 골반이 아파지기 시작했는데.. 그 전에 오래 걸어서 아픈거면 모르겠는데 그게 아니라 그냥 일어났더니 걸을때 골반에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한거라 근데 또 그 아픔이 약할때도있어서... 골반 휜게 막 위험한 그런 일은 아니니까 그냥 걸을때 통증이 심해졌을때 엄마한테 병원가자고 말해도 되죠?
몸 전체적으로 불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턱, 목, 척추, 골반, 휜다리가 문제인것 같은데요. 턱은 자연스럽게 입을 다문 상태에서 입을 열 때, 오른쪽 턱 관절이 툭 하면서 살짝 비틀린(?)후에 열리고 목은 살짝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후두근 쪽도 뻐근한 반응이 있습니다. 척추는 어렸을 때부터 좋지 않았고 다리도 일부러 발을 앞을 향하게 걸으면 거울을 볼 때 바깥쪽으로 돌리면서 걷는 것처럼 보입니다. 위 상황을 볼 때, 골반도 정상은 아닐 것 같네요 ㅎㅎ; 턱 목 척추 골반 휜다리는 정형외과에서 한번에 진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나눠서 받아야 할까요? 턱은 턱 관절을 진료하는 치과를 생각하고 있긴합니다만 나머지 목 허리 골반 휜다리는 뭔가 연관되어 있을 것 같아서 한 병원에서 진료나 도수치료를 받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도수치료는 환자가 원하면 받을 수 있나요? 아니면 의사선생님이 도수치료가 필요하다고 해야만 받을 수 있나요?
허리디스크로 인한 골반 통증이 심한편인데 왼팔을 들거나 고개를 숙일 경우 골반 및 허리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신경이 연결되어있어 그런걸까요? 팔을 들면 허리나 골반에 통증이 있는데 기분탓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