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복용으로 체중 증가, 감량 포기해야 할까요?
스테로이드를 평생 복용해야는데 부작용으로 체중이 급격히 늘어났다면 그리고 감량이 어려운 체질이라면... 체중감량을 포기하고 현재의 체중을 받아들여야 하나요?
스테로이드를 평생 복용해야는데 부작용으로 체중이 급격히 늘어났다면 그리고 감량이 어려운 체질이라면... 체중감량을 포기하고 현재의 체중을 받아들여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감량이 어려운 체질이시더라도, 운동과 식이요법은 유지하셔야해요. 체중 감량이 어렵다 하여, 포기하신하면 대사성 질환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져요. 미용체중 달성과는 별개로, 건강 유지를 위해서 운동, 식이요법을 시도해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스테로이드는 부작용이 살이 급격히 찌는 것이라고 흐는데 그럼 스테로이드 치료를 받거나 스테로이드를 주기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사람은 체중 감량이 어렵나요? 아이돌 가수 중에 트와이스 정연이라는 분도 3년전 스테로이드 치료 받고 현재까지도 늘어난 체중이 감량되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평생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체중감량은 포기해야 하나요? 설사 급격히 찐 살이 빠졌다 해도 그테로이드를 복용해야 하는 이상 예전의 날씬한 몸은 포기해야 하는 건가요?
스테로이드 부작용 중 하나가 체중 증가라고 들었습니다. 전부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평생 스테로이드를 복용할 수 밖에 없어서 체중이 늘어났는데 아무리 노력해도 체중감량은 불가능하고 설사 조금 감량했다해도 더이상 예전의 날씬한 몸을 되찾는 것이 불가능하게 된 사람이 있나요? 제발 명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런 사람이 있는지, 그런 케이스가 있는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예전부터 이런 비슷한 질문 드렸었는데 명확한 답변 없이 설명만 나열해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에 모종의 질환으로 스테로이드 처방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것때문에 부작용이 생겼는지 65kg이었던 제 체중이 95kg까지 증가했습니다. 이후 꾸준히 운동해서 10kg감량에 성공했고 지금도 이전 몸매를 되찾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런데 문득 걱정되는 게 아무리 노력한다 한들 스테러이드 부작용으로 체중이 증가한 경우에는 이전 몸무계를 되찭는게 평생 불가능 할 수도 있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정말로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체중이 증가하면 이전 몸매로 돌아가는게 평생 불가능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