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에 피임 장치 삽입 후 생긴 증상, 허리와 아랫배 통증은 왜 생기는 걸까요?
이달초6일미래나 시술 생리끝나고 이틀뒤삽입하였어요 다음날관계를 하고 난뒤 갈색 진득한 냉이나오기 시작하며 아침에괜찮턴 허리랑 아랫배가 밤만 되면 아파요 생리통 처럼..왜그런가요?
이달초6일미래나 시술 생리끝나고 이틀뒤삽입하였어요 다음날관계를 하고 난뒤 갈색 진득한 냉이나오기 시작하며 아침에괜찮턴 허리랑 아랫배가 밤만 되면 아파요 생리통 처럼..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레나는 자궁 내 피임 장치의 일종으로 자궁에 삽입한 후 5년간 효과가 있는데요. 시술 후 생리 양이 줄어들고 생리 기간이 짧아지며 1년 정도 지나면 생리가 중단되기도 하며, 과다 월경이나 월경통에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처음 시술을 한 후 3~6개월 간은 자궁내막이 안정화되지 않아 부정출혈이 있을 수 있고, 호르몬의 부작용으로 두통, 유방 압통, 여드름, 하복부 통증, 오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대체로 시간이 지나면 거의 사라진다고 해요. 부정출혈로 인한 것으로 보여져요. 일시적일 수 있지만 지속되신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으로 퇴원한지 2주딱 되었는데 기침이 너무 심하고 가래낀듯한 느낌과 미열이 있습니다 응급실 방문이 필요할까요?
10일 복통으로 내과진료 장염이라고 장염약 지어줬는점심 저녁약 먹고 복통이 괜찮아졌고 11일 새벽 오른쪽 갈비뼈아래 장기들이 팽창하는 느낌과 하복부통증으로 응급실 방문. 응급실에서 진정제투여해도 통증은 낫지 않아 CT촬영하니 요로결석으로 판단하여 비뇨기과로 연계하여 비뇨기과에서 다시 초음파와 엑스레이 찍어서 체외충격파 치료실시했습니다. 검사 시 수신증이라는 것도 몰랐는데 12일 건감검진시 간암초음파 실시 중 수신증이라고 합니다. 12일 오후 팥죽 반그릇 먹고 물500ml정도 마시니 다시 갈비뼈아래장기들 팽창하는 느낌과 체한듯한 느낌이 계속 지속되더군요.수신증 증상을 찾아보니 현재 증상과 맞는것같아요. 밤되니 하복부통증과 잔뇨감이 추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13일 응급실 가고자하는데 기존에 갔던 응급실에서 모든 검사를 했는데도 수신증은 발견못했는데 일요일 같은 응급실 방문해야하는지 다른 응급실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수신증과 복통으로 응급실가면 어떤 치료가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
2달 전 위내시경,초음파에서 장상피화생,헬리코박터균, 지방간, 간, 담낭 혹, 췌장에 줄이 가 있다는 진단받았어요. 6개월 후에 상복부 초음파검사 받기로 했어요. 이번에 위가 꼬이고, 심한 복통 이후에 열이 39도까지 올라갔고 장염증세로 응급실갔어요. 죽만 먹어도 토해 4일 굶고 장염은 완치됐지만 복통, 울렁거림,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검사가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