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영양제 15mg 복용 적정한가요?
아연영양제를 먹고있는데 과다섭춰하면 안좋다고 해서요 하루 함유량 15mg을 복용하는데 적정한가요?
아연영양제를 먹고있는데 과다섭춰하면 안좋다고 해서요 하루 함유량 15mg을 복용하는데 적정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연 과다섭취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이 복용하시는 15mg은 적정한 범위 내에 있습니다.
성인의 아연 권장 섭취량은 남성 10mg, 여성 8mg 정도입니다. 질문자님이 복용하시는 15mg은 권장량보다는 약간 높지만, 아연은 체내에서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충제를 통해 섭취할 때는 권장량보다 조금 더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연의 하루 최대 안전 섭취량은 35mg으로, 질문자님이 복용하시는 15mg은 이 상한선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므로 안전한 범위 내에 있습니다.
다만 장기간 복용하실 예정이시라면, 평소 복용하는 약이나 기저질환 등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정 용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와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자한테 아연이 좋다고 해서 요즘 아연 영양제를 챙겨 먹고 있는데요 한 알에 50mg이라 반씩 쪼개서 25mg씩 먹어요 근데 요즘 들어 배가 자주 아프고 설사를 많이 하네요ㅜㅜ 25도 성인 여자에게 많은 건가요??

마그네슘 100mg 2알 그레시네이트ㆍ레시틴 캡슐egg yolk 600mg 1알 먹는데 권장량의 반만섭취하고 ㆍ숙면 취하기위해 사용합니다ㆍ분말은 1에서12그램까지 서빙 이라고 써있는데 캡슐양은 600mg 2개 하루 섭취량인데 차이가 많이나는데 마그네슘도 마찬가지 이고요ㆍ2주일정도 지났는데 효과가 적으면 분말로 고용량을 먹어도되나요 ?

현재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아연 영양제는 두피와 얼굴의 여드름, 각질, 모낭염에 효과적인가요? 효과적이라는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피부재생 효과가 있나요 아니면 항염 항균 효과가 있나요? 아연 영양제를 복용한다면 글루콘산아연과 optizinc 둘 중에서 어떤 성분이 더 효과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