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 장기기억에 영향을 주나요?
우울증으로 장기기억에도 영향을 주나요
우울증으로 장기기억에도 영향을 주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울증은 장기기억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뇌의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와 인지 기능을 조절하는 전전두엽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의사결정 능력 감소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만성적인 우울증 상태에서는 뇌 속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뇌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인지 기능 저하가 점점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단기 기억뿐만 아니라 장기 기억에도 혼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울증으로 인해 당장의 기억이 불명확하거나 혼란스러울 수 있고, 과거의 사건이나 경험에 대한 기억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우울증이 개선되면 기억력도 회복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극심한 우울증,불안장애 등을 앓으면 뇌에 문제가 생길 수 있나요? 예전에 진료받다가 비슷한 말을 들은것 같은데 제가 하도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많이 받아서 몸으로 곧잘 나타나는데 최근 쓰러지기 까지해서요. 머리까지 아프고 지끈거리는데 보통 스트레스가 뇌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을까요?

유방 변화에서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도 달라지나요?

동생이 정신과 약을 몇일 안먹었더니 계속 극단적인 말을 해요 지금 일하는중이라 약은 집에와서 먹여야되는데 말릴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