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학생 탈모 심한가요
집안이 탈모집안입니다
집안이 탈모집안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탈모가 의심되는 상황이라 걱정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우선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탈모가 맞다, 아니다 판단하기는 어려운데요. 과거와 비교하였을 때 정수리가 많이 비어보인다거나, 이마가 더 넓어지고 헤어라인이 뒤로 밀린 느낌이 든다거나, 기존에 비해 모발 굵기가 얇아졌다고 판단된다거나, 머리를 감고 말리는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탈락되는 양이 증가된 것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가족력이 있다면 피부과로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탈모 예방 방법, 생활 습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피하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세요. - 다이어트 시 무리한 식단 조절을 피해주시고 규칙적인 식사를 해주세요. - 계란, 생선, 콩, 아몬드, 두부, 굴, 해조류, 시금치, 잡곡류 등의 음식이 탈모에 좋다 알려져 있어요. - 음주와 흡연을 삼가주세요. - 잦은 모자 착용이나 펌, 염색 등 헤어 시술, 드라이, 고데기와 같은 두피와 모발에 열을 가하는 행위를 피해주세요. - 지루성 두피염에 의해 탈모가 유발될 수 있으니, 피부염은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해요. - 모발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해 주는 맥주효모, 세포 재생을 도와 모발이 건강하게 유지해 주는 비오틴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여 하루에 한 번씩 머리에 샴푸가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감되, 두피 건강, 각질 예방을 위해서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을 이용해 주셔야 해요. - 지성 두피가 아니라면 머리를 주 3-4회 감는 것이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외출 후에는 노폐물 제거를 위해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이 좋아요. - 머리는 저녁에 감고 주무셔야 낮 동안 머리에 쌓여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탈모를 예방할 수 있으며, 머리는 반드시 말리고 수면하셔야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탈모 자가진단, 초기증상에 관한 질문과 전문의료진의 답변을 모아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탈모 많이 심한가요? 20대 중반인데 탈모 많이 심한가요?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중학교때부터 지루성두피염이 있었고 고2부터 머리가 빠지기 시작해서 현재 고3입니다. 왼쪽 옆머리랑 M자 탈모가 있는거 같은데 심한편인가요? 당장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중3이고 최근들어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집니다. 예를 들어 수건으로 머리를 말릴때마다 머리카락이 20가닥 가량 빠집니다. 탈모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