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실리카겔을 먹었을 때 위험한가요?
30개월 아이가 실리카겔을 먹었는데 얼마나 먹었는지 모르겠어요..혹시 폐로 들어갔거나 그럴수도 있나요?먹은지는 1시간 30분정도 지났고 딱히 증상이 보이거나 이러진 않는데 너무 걱정이됩니다
30개월 아이가 실리카겔을 먹었는데 얼마나 먹었는지 모르겠어요..혹시 폐로 들어갔거나 그럴수도 있나요?먹은지는 1시간 30분정도 지났고 딱히 증상이 보이거나 이러진 않는데 너무 걱정이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30개월 아이가 실리카겔을 섭취한 상황이라 많이 불안하시겠어요.
일반적으로 실리카겔은 대부분 무독성이어서 소량 섭취했을 경우 심각한 위험은 적습니다. 다만, 파란색 실리카겔에는 염화코발트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폐로 들어갔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실리카겔은 보통 삼키면 소화기관을 통과하게 됩니다. 만약 흡입했다면 기침이나 호흡 곤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현재 특별한 증상이 없다고 하셔서 그런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아이의 상태를 계속 주의 깊게 관찰해 주세요. 구토, 설사, 복통, 기침, 호흡 곤란, 평소와 다른 행동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섭취량이 많거나 불안하시다면 예방 차원에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기에 붙어 있는 제습제 실리카겔을 못 보고 같이 1분동안 구웠는데 고기 먹어도 될까요?

16살 여자 입니다 방부제를 어제 교실에서 제 의자 밑에 있어서 만졌는데요 그안에 있는 동그라미? 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알고보니까 실리카겔 습기제거제같아요.. 그냥 껍질만 만 진거 같아요 손도 엄청 대충 씻었어요 물 로 만요 오늘 자 위했는데 괜찮을까요??... 가슴 성장 멈춤 생리가 멈춤 면 어떡하죠..

코팩사xr 75mg 잘레딥10mg 환인클로나제팜정0.5mg 명인트라조돈염산염정25mg 저희아들이 먹는 정신과약인데 20일분정도를 한번에 복욕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