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째 항문 출혈, 괜찮은가요?
이틀째 항문에서 피가나오는데 괜찮을까요
이틀째 항문에서 피가나오는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출혈이 이틀째 지속되고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치질(치핵)이며, 이 경우 배변 시 출혈이 발생하고 배변 후에는 멈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 항문 열상, 염증성 장 질환, 대장 폴립 또는 대장암과 같은 더 심각한 상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출혈이 이틀째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가까운 소화기내과나 항문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기에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혈량이 많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화장실 갈때마다 묽은 똥을 샀는데.. 어느순간 피가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피가 난지 이틀째입니다..

관계후 이틀뒤에 피가나와요 생리가 불규칙하긴한데 괜찮을까요ㅔ

제가 근래에 술 기름진거 많이 먹어서 4일동안 설사+정상변을 봤는데 정상변 변이 딱딱해서 볼때 항문이 살짝 따가우면서 휴지에 피가 살짝 뭍어나왔는데 며칠후 어제 변을 보다가 항문 혈관이 터졌는지 변기물이 생리처럼 피바다가 됐어요 변은 갈색인 거 같았구요 휴지로 닦았을때도 두번정도 닦으니 피가 멎어서 걱정을 계속 했는데 오늘 아침 변을 보니 어제만큼은 아닌데 아주 소량의 피가 또 나왔더라구요 변에 섞인 느낌은 아니고 변 겉부분에 부분부분 뭍은 느낌 .. 그 후 항문쪽이 좀 따가운 느낌이에요 ㅠ 피가 더이상 뭍어나오진 않구요 생리처럼 나온 날 포함해 3일정도 피가 나고 2일정도는 아물었는지 피가 안 났어요 변도 좋고 제가 야채도 챙겨먹고 약국에서 약이랑 연고도 사서 썼거든요 근데 6일째인 오늘 아침 휴지 뭍어나올 정도로 피가 또 났어요ㅠ 대변 보는데 변이 커서 ‘피 날 수도 있겠다’싶긴했거든요 낫고있는걸까요 ?? 아물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항문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나요 ?
